겨울을 만끽하는 다양한 방법이 있다면 알려주세요!

Q. 겨울은 춥기도 하지만 크리스마스와 기타 여러 축제, 스포츠, 관광 등을 즐길 수 있는 로맨틱한 계절이기도 합니다. 한국에서는 얼음을 뚫고 하는 빙어 낚시나 겨울 등반, 또는 스키를 즐기는 사람도 많고, 눈이 많이 내리는 지역에서는 눈꽃 축제를 하는 등 겨울을 즐기는 방법들이 매우 다양합니다.
사우 분들이 계시는 곳에서는 어떻게 겨울을 즐기시나요?
배해빈 사우 당진제철소 품질보증팀

“광활한 빙판에서 썰매를”

미하일 스테파노프(Mikhail Stepanov)
러시아법인 관리팀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Saint Petersburg)의 겨울은 길고 추운 것으로 유명한데요, 그만큼 즐길거리도 많습니다. 눈 위에서 모터자동차를 타는 ‘스녜가호드(сне гоход)’를 도시 외각 곳곳에서 즐길 수도 있고, 숲 속에 있는 빙판 위에서 스케이트를 탈 수도 있습니다. 겨울 동안 러시아에서만 할 수 있는 특별한 체험을 원하신다면 카렐리야 공화국(Респýблика Карéлия)을 방문해 개썰매를 타거나, 꽁꽁 얼어붙은 바이칼 호수(Озеро Байкал) 위를 일주일간 달리는 바이칼 마라톤을 추천합니다. 제가 개인적으로 추천하는 관광지는 히비니(Хивины)라는 도시입니다. 이곳은 고산 지대로 산악 스키를 즐길 수 있으며 운이 좋으면 오로라가 펼쳐지기도 합니다. 히비니에서 친구들과 함께 맥주와 보드카를 마시며 겨울을 즐기는 것만큼 행복한 일은 없답니다!


“설산의 절경 속에서 스키를”

진 다후(金大虎)
중국중기법인 총무팀

겨울에는 청도 지모(即墨)시의 진산 스키 리조트(Jinshan Ski Resort)를 꼭 방문합니다.
이 스키 리조트는 29헥타르 크기에 달하며 1000명 이상의방문객을 수용할 수 있습니다. 이곳은 300미터 길이의 짧은코스 2개, 500미터 길이의 중간 코스 2개, 800미터 길이의 고급 코스 1개와 눈썰매 코스를 갖추고 있답니다. 트랙도 넓고 평지 완충 지역이 큰 편이라 안전하게 스키를 탈 수 있습니다. 설산용 오토바이, 산악 트레일러, 스노모빌 등을 타고 눈길을 질주하면 색다른 속도감을 즐길 수도 있습니다. 또한 관광용 스키 리프트를 타면 은빛 눈이 춤추는 듯한 설산의 아름다운 풍경을 감상할 수 있죠. 최근에는 고급 스키점프 세트를 도입해 방문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주고 있어요. 이번 겨울은 가까운 중국 설산에서 스릴 만점 스포츠 스키를 즐겨보시는 게 어떠세요?


“대자연의 경이로움을 만끽”

크리스 블랙맨(Kris M. Blackman)
아메리카법인 해외강관영업팀

저는 그랜드 캐니언(Grand Canyon)을 추천하고 싶어요. 그랜드 캐니언은 미국 애리조나(Arizona)주에 위치한 국립공원으로 1979년 유네스코 세계유산으로 지정된 곳입니다. 미국 북부 고원지대를 흐르는 콜로라도 강에 의해 깎여 생긴 그랜드 캐니언. 깎아지른 거대한 계곡으로 보이는 수억 년의 지층은 경이롭기까지 하답니다.
지난 겨울, 두 아들과 함께 하이킹을 하며 이곳 자연 속에서 재충전의 시간을 가졌었는데 잊지 못할 추억이 됐습니다. 이 밖에도 버스투어, 헬기투어 등도 있으니 그랜드 캐니언의 광활한 자연을 꼭 경험해 보세요. 한국보다는 따뜻하지만 사막 지대라 일교차가 있으니 해가 있는 동안은 그랜드 캐니언의 매력을 충분히 즐기시고, 해가 지면 근처에 위치한 라스베이거스(Las Vegas)에서 화려한 공연을 즐겨 보시는 것도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