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보걷기로 나눔 활동하며 팀워크도 다집니다

이홍배 기자가 만난
당진제철소 열연정비팀의 GWP(Great Work Place)활동

Q. 팀이 다같이 만보걷기에 동참하셨다는데 이런 활동을 하게 된 계기는 무엇입니까?
저희 열연정비팀에서는 ‘좋은기업만들기(GWP, Great Work Place)’ 활동의 일환으로 최소한 분기마다 한번씩 팀이 다같이 동참할 수 있는 단체 활동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단체활동은 문화생활이나 체육활동 등 다양하게 많습니다만 이전에 하지 않았던, 다른 팀에선 하지 못했던 좀 특별한 이벤트를 찾아내고자 노력했지요. 저희 팀 GWP담당자인 이창환 사우가 이런 류의 의미 있는 활동을 찾던 중에 당진시보건소에서 진행하고 있는 ‘직장인 걷기 배틀’ 행사를 찾아 팀에 공유했고 다같이 동참하게 됐습니다.

Q. ‘직장인 걷기 배틀’이 어떤 행사입니까? 자세히 설명해 주세요.
평소 바쁘고 귀찮아 운동을 등한시했던 직장인들에게 일하며 운동까지 겸할 수 있도록 당진시보건소에서 기획한 걷기 배틀 프로그램입니다. 직장인들의 걷기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시작된 것이죠. 열연정비팀 15명 팀원이 3인 1조로 팀을 만들었고 총 5개팀으로 참여했습니다.일정기간 동안 누적된 합산 걸음이 가장 많은 팀을 선정하는 방식인데 이번에 참여한 저희 열연정비팀이 모두 상을 받게 되었죠.

Q. 우승상금으로 좋은 일을 하셨다고 들었습니다.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당진시가 추진하는 드림스타트 사업에 학용품 기부를 했습니다.
큰 액수는 아니지만 의미 있는 일이라 팀원들이 모두 한마음으로 동참했어요. 만보걷기로 건강도 챙기고 좋은 일도 했는데 결과적으로 팀 단합도더 좋아진 것 같습니다. 1석 3조의 이러한 활동이 본질적으로 저희 팀이 추구하는 GWP활동인 셈이죠. 앞으로도 이러한 성격의 활동을 위해 다방면으로 모색할 예정입니다. 함께 동참한 우리 열연정비팀 팀원들과 이러한활동을 발굴하고 진행하느라 애 쓴 이창환 사우, 고맙고자랑스럽습니다. 앞으로도 즐거운 일터를 만들기 위해우리 함께 노력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