젊은 열정을 연주하다

순천공장 밴드동호회 하이락스(Hi樂’s)는 지난 2010년 결성돼, 7명을 시작으로 현재 24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보컬과 기타, 베이스, 드럼, 키보드 등으로 구성돼 있는 록밴드 하이락스를 만나 음악활동에서 얻는 직장생활의 즐거움에 대해 들어보았다.

즐거운 직장생활의 활력소
“동호회 활동은 반복되는 업무와 일상생활에서 스트레스를 풀고 힐링할 수 있는 유익한 시간입니다. 특히 저희 하이락스와 같은 음악동호회는 연습과 공연을 통해 호흡을 맞추는 과정에서 정서가 풍부해지는 경험을 할 수 있고 또 회원간 관계가 돈독해져서 업무에도 많은 도움을 얻게 됩니다.”
하이락스의 창단멤버이자 고문을 맡고 있는 이상국 사우는 서로 다른 부서에서 일하는 사우들이 모여 취미활동을 공유하며 정서적인 교감을 나누는 동호회 활동이 회사생활에서 커다란 즐거움을 준다고 말한다.
하이락스의 회장 한정욱 사우 또한 업무 외의 재능을 개발하고 생활의 활기를 찾는 데에 동호회 활동이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덧붙인다.
“록밴드이다보니 회원들의 에너지와 열정이 남다릅니다. 다른 동호회보다 젊은 층이 많아서 그렇기도 하고 공연이라도 하게 되면 에너지가 증폭되는 것 같아요. 공식적으론 일년에 한번씩 열리는 사내 체육대회 때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생깁니다. 이런 행사가 잡히면 몇 주간 틈나는 대로 모여서 집중적으로 연습하죠.”
바쁜 와중에 공연연습까지 겹치면 시간이 모자라 스트레스를 받을 것 같지만 일을 깔끔하게 잘해야 취미활동도떳떳하고 부담이 없어지므로 업무시간에 더욱 몰입하게된다는 것이 그들의 설명이다.
한 달에 한 번 정기 모임을 갖고, 일 년에 한 번은 1박2일일정으로 뮤직캠프를 떠난다. 또 매년 열리는 체육대회공연을 통해 공식적인 행사를 진행하는 것이 하이락스의연간 활동 내용이다.

가입 조건은 ‘관심과 열정’
“악기를 전혀 다룰 줄 모르는 회원들도 들어와 연습하고 공연준비를 거치다 보면 실력이 늘게 됩니다. 물론 본인의 연습량이 가장 중요합니다. 기본적인 툴은 선배들이 가르쳐주기도 하지만 대체로 학원이나 개인교습 등을 통해 본인들이 많은 연습을 해야 하죠. 기본적으로 하고자 하는 열정이 있어야 합니다. 음악이든 운동이든 또 일이든 관심과 열정이 없으면 배워도 실력이 늘지 않거든요.”
기타나 드럼 쪽에 관심이 많았지만 노래에 재능이 있어 보컬을 맡게 됐다는 하이락스의 총무 송윤근 사우는 조용하고 수줍음 많은 사람도 연주에 몰입하다 보면 자신도 모르는 필(Feel)을 받아 무아지경에 이르게 된다며 밴드활동이 에너지 발산의 원천이라고 말한다.
베이스는 동호회에 들어와 처음 만져본다는 간호사 국다영 사우는 대대로 밴드동호회 활동을 해 온 선배 간호사의 추천으로 가입하게 되었다고. 키보드를 맡고 있는 양다미 사우 또한 동호회 멤버이자 같은 팀 선배인 정민영사우의 적극적인 추천으로 가입했다며, 많은 동료들이 하이락스에 관심을 가져주길 바란다고 전한다.
동호회 활동을 통해 얻는 집중과 몰입의 에너지가 업무에도 이어져 언제나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다는 하이락스 회원들. 일과 생활의 균형을 맞추며 직장생활을 즐길 수 있도록 순천공장 밴드동호회 하이락스의 문은 언제나 활짝 열려있다.

 

Mini Interview

하이락스에서 독특하게 판소리 보컬을 맡고 있습니다. 나이가 가장 많지만 열정만큼은 누구보다 젊습니다. 여러분들도 언제든 하이락스의 문들 두드려보세요. 누구라도 들어오시면 젊은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답니다.
이상국 사우 순천공장 냉연정비3팀

저는 키보드를 맡고 있습니다. 동호회 활동을 하면서 회사 일이 더 즐겁고 업무 몰입이 더 잘 되는 것을 경험하게 됩니다. 일에 대한 열정을 가질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하는 것 같아요. 앞으로 꾸준히 행사들이 마련되어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더욱 많아지길 바랍니다.
양여현 사우 순천공장 도금생산부

가입한 지 얼마 안되어 아직 포지션은 없지만 평소 음악에 대한 동경이 있었던 터라 무엇이든 맡겨주시면 열심히 배우고 싶습니다.
양회민 사우 순천공장 냉연조업지원팀

고등학교 때 밴드부 활동 경험이 있고 회사 들어와서도 꼭 해보고 싶은 욕심이 있었습니다. 동호회 활동도, 일도 열심히 해서 즐거운 회사 생활을 하고 싶습니다.
곽현석 사우 순천공장 도금생산부

순천공장 밴드동호회
하이락스는 음악을 사랑하고 밴드활동을 해보고 싶은 순천공장 사우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동호회 연습실과 악기가 구비되어 있어 노력과 열정만 있다면 쉽게 배울 수 있다.
가입문의_송윤근 사우(010-9187-8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