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보는 2017 현대제철 사회공헌활동

회사는 사회공헌비전 ‘함께 그리는 100년의 기적’을 중심으로 ‘순환·소통·변화’의 세 가지 핵심가치를 바탕으로 나눔을 실천했습니다.  지난 한 해 동안 우리의 열정과 노력이 만든 작은 기적을 오롯이 이곳에 그려봅니다.

 

나눔 실천 하나, 순환

우리는 다음 세대를 위해 지속 가능한 오늘을 꿈꿉니다

임직원의 모금액과 회사의 매칭기금으로 7년째 이어지고 있는 ‘희망의 집수리 사업’, 올해도 저소득층 가구와 복지시설에 에너지 효율 시공을 진행하여 CO2 및 난방비용 절감이라는 환경적, 사회적 가치를 만들었습니다.
 진행: 3월~11월

 

고객사의 인프라를 활용한 ‘H 사이언스 아카데미’ 역시 저소득층 아동에게 창의적 교육환경 제공이라는 새로운 사회적 가치를 함께 만들고 있습니다.
 진행: 연 6회(2월, 3월, 4월, 8월, 9월, 12월)

 

나눔 실천 둘, 소통
우리는 사회와 소통하며 소외된 이웃의 더 나은 삶을 만들어갑니다

 

해피예스 대학생 봉사단 9기 100명의 아이디어는 폐지수거 어르신들을 위한 더 튼튼하고 안전한 ‘DIY 노랑손수레’로 탄생했습니다.
 진행: 7월~11월

 

노조 간부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H-USR 활동은 소외된 이웃과 어린이들에게 더욱 안전한 환경을 만들어줬습니다.
 진행 : 2016년 12월~2017년 5월

 

임직원 자녀와 장애 학생들은 ‘H 더불어 하나’ 캠프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진정한 친구가 되었습니다.
 진행: 1월

 

나눔 실천 셋, 변화
우리의 나눔은 진정한 삶의 변화를 위해 움직이고 있습니다

 

3년간의 계획을 통해 필리핀 북 사마르 주 소외지역 청년들에게 직업훈련과 교육 지원으로 자립의 씨앗을 뿌리고 있습니다.
 사업기간: 2017년~2019년까지
 봉사단 파견: 8월

 

싸이클론으로 큰 피해를 겪은 인도 첸나이 지역에는 해피무브 봉사단이 삶의 터전을 다시 세우고 주민을 위로했습니다.
 진행: 8월

 

레드엔젤스 여자축구단은 중국 유소녀 축구교실을 운영하고 축구발전기금을 전달하는 등 학생들과 새로운 꿈을 함께 만들어가고 있습니다.
 진행: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