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인트를 살린 댄디한 스타일
메이크오버 시즌2

무와 가정생활시간을 할애하 스타일링무심해지 마련이다. 전문가들이 짚어주는 스타일링 노하우만 습득한다면 당신도 연예인 못지않은 가이로 거듭날 수 있다. 쇠부리토크가 사우들의 스타일 변신을 위해 두 팔을 걷어붙였다.  

지난 4월 16일, 특별한 프로젝트를 위해 인천과 당진에서 청담동까지 귀한 걸음을 해 준 3인의 사우가 있었다. 촬영 장소인 바버샵에 모인 이들은 변화에 대한 설렘과 기대로 한껏 들뜬 모습이었다.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의 스타일에서 벗어나 개개인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매력을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일이다. 먼저 각자의 기존 스타일에 대한 자체 평가를 들어본 후,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스페셜 진단과 솔루션을 이어갔다.  

왼쪽부터 인천공장 전기팀 조현욱 사우, 당진제철소 후판1팀 이성만 사우, 당진제철소 코크스화성팀 신진우 사우

남자의 매력도는 헤어 연출에 크게 좌지우지된다. 이번 프로젝트의 주인공 3인 역시 헤어 스타일에 관한 고민이 상당했다. 탈모 진행으로 근심이 컸던 조현욱 사우, 나만의 개성을 추구하고 싶어 긴 웨이브 헤어를 유지해 온 신진우 사우, 여태껏 자신만의 스타일을 찾지 못해 여기저기 새로운 뷰티숍을 찾아 헤맸다는 이성만 사우까지 전문가의 손길에 의지한 채 과감하고 색다른 변신을 시도했다.

워낙 피부 상태도 건강하고 이목구비가 반듯한 세 명의 사우들은 메이크업 아티스트를 만나며 셀프 메이크업 레슨을 받기도 했다. 눈썹 손질이나 본래의 입술색을 고려한 립밤 연출 등 흥미롭게 전문가의 제안을 경청했다. 헤어와 메이크업 손질을 마친 후, 이제 본격적인 자신만의 매력 발산 패션 스타일링에 돌입할 차례가 되었다. 헤어 & 메이크업의 변화만으로도 거울 속 자신과 마주하며 만족스러움을 느 이들은 처음보다 자신감이 두 배는 껑충 높아진 분위기다. 

사전 인터뷰를 통해 기존 스타일과 원하는 스타일에 대한 정보 수집이 이뤄졌고, 이를 토대로 전문 스타일링 팀이 각자에게 어울리는 새로운 스타일링 제안을 시도했다. 평소 대학 시절 즐겨 입던 캐주얼 룩을 고수해 온 조현욱 사우는 실제보다 사이즈가 큰 의상을 선택해 보다 젊고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얻었다. 스포티한 감성을 더한 베스트와 재킷, 굽이 살짝 높은 스니커즈를 매치해 트렌디하면서도 영한 감성을 더해주었다. 

살이 급격히 찐 탓에 트레이닝 웨어를 즐겨 입었다는 신진우 사우는 컬러와 소재의 믹스매치를 강조한 스타일링으로 시크한 매력을 뽐냈다. 톤다운 된 컬러 베리에이션으로 경쾌하면서도 젠틀 인상을 연출하고, 앞코가 둥근 레이스업 슈즈를 매칭트렌디하게 마무리했다.

마지막 주자인 이성만 사우는 평소 청바지에 티셔츠, 혹은 등산복을 주로 입는다고 했다. 하지만 촬영 당일에는 댄디한 슈트와 가벼운 티셔츠를 입고 젠틀한 모습으로 등장하기도. 참가자들 중 가장 연장자인 이성만 사우를 위해 전문가들은 보다 젊고 디테일이 있는 스타일링을 제안했다. 스트라이프 패턴이 있는 슬림핏 슈트에 폭이 좁은 핀 타이, 거기에 캐주얼한 스니커즈와 캡 모자를 매치해 톡톡 튀면서도 한층 젊어 보이는 이미지를 완성했다. 

이제 완벽하게 변신을 마친 3인의 사우들이 청담동 거리로 나섰다. 세련된 멋과 자신감을 한껏 충전한 이들의 얼굴과 걸음걸이에 자신감이 잔뜩 묻어 있었다. 이날 이후로도 꾸준히 셀프 케어를 통해 자신만의 스타일을 뽐내고 싶다는 주인공 3인과의 일문일답을 들어보자.  

Q.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조현욱 인천공장 전기팀에서 근무하는 조현욱입니다. 60톤 제강공장에서 전기적 고장조치와 설비유지보수 및 개선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신진우 당진제철소 코크스1,2기 화성정제에서 근무하고 있는 신진우입니다. 제철소 내 고로 원료로 쓰이는 코크스 건료 과정 중 생성된 가스 안의 불순물을 정제하는 공정에서 근무하고 있습니다.

이성만 당진제철소 후판사업부 후판1팀 1후판공장에서 롤샵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이성만입니다. 압연에서 사용하고 나온 압연롤을 재연마해 다시 압연공정에 공급해 주고, 압연에서 사용하는 쵸크를 정비해 압연에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Q. 메이크오버를 신청하게 된 계기가 궁금합니다.

조현욱 내년이면 마흔이 됩니다. 이제까지는 편하게 입는 데 주력했는데, 앞으로는 변화된 모습으로 나만의 스타일을 찾고 싶습니다.

신진우 예전에는 옷도 좋아하고 사진 찍는 것도 즐겼는데, 점점 체중이 늘어나다 보니 자신감이 떨어졌습니다. 아이들에게 변화된 스타일링으로 멋진 아빠의 모습을 보여주고 싶습니다.

이성만 올해 6월이면 입사 30주년이 되는데, 그간 특별한 추억이 없었습니다. 퇴직 전에 나만의 스타일도 찾고, 행복한 추억도 만들어 보고 싶어 신청했습니다.

Q. 평소 스타일에 대해 말씀해 주세요.

조현욱 단정한 캐주얼 스타일을 선호했습니다. 헤어는 5분 안에 드라이어로 빠르게 건조만 하는 편이었고요. 적은 머리숱을 가리기 위해 헤어를 길게 연출했습니다.

신진우 청바지에 후디 스타일을 즐겨 입습니다. 여러 개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드 스타일도 좋아합니다. 주로 캐주얼하게 다니는데, 헤어는 포인트를 주고 싶어서 좀 길러보고 있어요.

이성만 평소에 운동을 좋아해서 주로 운동복을 많이 입습니다. 등산복이나 골프웨어가 일상복이라고 할 정도입니다.

Q. 변화하고 싶은 스타일이 있으시다면? 

조현욱 머리숱이 점점 줄어들고 있어서 이를 커버할 새로운 헤어 스타일을 찾는 게 급선무입니다. 댄디한 40대를 맞이할 수 있는 스타일이면 좋겠어요. 아내와 아이들에게 깜짝 선물이 될 멋진 모습으로 변화하고 싶어요.

신진우 보다 정돈되고 깔끔한 모습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딸아이가 요즘 ‘아빠, 살 좀 빼’라고 자주 이야기하는데, 딸이 만족할 만큼 스타일리시한 아빠로 변화하고 싶습니다. 근사해진 모습에 아내가 긴장해 준다면 더욱 좋겠는데요(웃음).

이성만 아직까지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어떤 건지 모르고 살았어요. 나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모습으로 바뀌고 싶어요. 그게 가장 중요하죠. 제 마음에 들면, 아내는 당연히 좋아할 테니까요. 오늘 메이크오버된 모습으로 딸과 사위를 만날 예정이라 더욱 설렙니다.

Q. 새로운 스타일로 거듭나셨는데, 소감을 말씀해 주세요.  

조현욱 탈모를 가리기 위해 긴 머리 스타일을 추구했는데, 오히려 짧게 커트를 하니 단점이 보완된다는 걸 배웠습니다. 또 새롭게 배운 오버핏 스타일링이 체형 단점을 커버해 주어서 좋았어요. 전문가들의 손길로 좋은 변화를 얻게 되어 기쁘고 감사한 마음입니다.

신진우 새로 태어난 기분이에요. 특히 헤어의 큰 변화가 마음에 쏙 들어요. 긴 헤어를 과감하게 커트하고 새로운 스타일에 도전해 볼 수 있어서 즐거웠습니다.

이성만 아직까지 나에게 어울리는 스타일이 어떤 건지 모르고 살았어요. 나 스스로 만족할 수 있는 모습으로 바뀌고 싶어요. 그게 가장 중요하죠. 제 마음에 들면, 아내는 당연히 좋아할 테니까요. 오늘 메이크오버된 모습으로 딸과 사위를 만날 예정이라 더욱 설렙니다.

Q. 크로스오버 도전에 망설이고 있는 사우들에게 전해줄 메시지가 있다면  

조현욱 제 변화를 보시면 용기 내실만 하죠? 전문가분들과 훌륭한 스태프들이 차려 놓은 밥상 앞에 앉아 열심히 밥 먹었더니 근사해진 느낌이에요. 망설이지 마시고, 꼭 신청하세요. 저처럼 잊지 못할 경험을 하시게 될 거예요.

신진우 도전하지 않으면 변화도 없습니다. 특히 헤어의 경우, 큰 용기가 필요했는데 전문가분을 믿고 과감히 커트를 감행했더니 정말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어요. 여러분도 도전해 보세요.

이성만 젊을 때는 뭘 입어도 다 예쁘잖아요. 나이가 들수록 용기가 없어져요. 더 늦기 전에 꿈꿔왔던 스타일을 찾아보세요. 회사에서 이렇게 뜻깊은 자리를 만들어 준 게 그저 고마울 뿐입니다. 이 기회, 여러분도 놓치지 말고 누려보세요.

「쇠부리토크」 편집팀
영상 이종민 (슈퍼브릿지 스튜디오)
사진 황도현 (그래픽스튜디오 홀리)
스타일리스트 조아라
메이크업 김보민
헤어 권혁기 (웨스트엔드 바버샵)

recommend 0
Comments 3
  1. 굿

  2. ?

  3. 멋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