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결과] 쇠부리토크 대결산 편
2023년 운영 항로 엿보기!

연말이 되면 늘 가슴이 두근거립니다. 오랜만에 사람들을 만나 인사하고, 못 했던 이야기들을 나누는 즐거움과 예쁜 조명 등 연말 장식으로 흥이 오르거든요. 하지만! 올 한 해 잘해왔는지 돌아보고, 평가하고, 앞으로 새해를 어떤 마음가짐으로 맞이할지 준비하는 것도 빼먹을 수 없죠. 40대 이상 사우들과 10년 이상 30년 이하 근무한 사우들의 참여율이 높았던 쇠부리토크에 대한 생각을 확인해볼게요!

현철인들은 얼마나 자주 쇠부리토크에 방문했을까요? 약 50%의 현철인이 평균 주 1~2회라고 응답했어요. 주 3~4회 방문한다는 현철인은 23.53%로 그다음을 이었습니다. 뉴스레터가 발행되지 않는 주에도 꾸준히 방문해주시는 사우분들께 그저 무한 감동~입니다.

사랑과 활력이 넘치는 우리 현철인은 다른 사우들에게 관심도 높고 참여에 적극적이죠! 그래서인지 쇠부리토크에서 가장 좋아하는 코너는 참여가 즐거운 동상이몽/출석체크/쇠부리톡그램 등 이벤트(52.94%)였습니다. 임직원의 삶을 알 수 있는 아이언맨/히어로팀/취미생활백서(21.57%)도 많이 찾는 코너였어요. 앞으로 더 많은 현철인의 이야기를 담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겠네요!

현철인들은 회사를 향한 무한한 애사심만큼 쇠부리토크에도 깊은 관심을 갖고 계셨습니다. 56.86%의 현철인이 관심 있는 기사를 챙겨서 본다고 응답했고, 27.45%의 현철인은 거의 모든 기사와 정보를 확인한다고 답해주셨어요.

쇠부리토크에 대한 만족도는 어떨까요? 72.55%(만족한다 54.90%, 매우 만족한다 17.65%)의 현철인이 쇠부리토크에 만족한다고 평해주셨어요! ‘불만족한다’와 ‘매우 불만족한다’는 2021년에 이어서 단 한 명도 없다는 점이 뿌듯합니다. 앞으로도 만족도를 유지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사랑하는 만큼 현철인에게 좋은 것만 주고 싶었던 쇠부리토크는 올해 이벤트 경품으로 다양한 물품을 내세웠습니다. 그중 현철인의 마음을 사로잡았던 상품은 무엇일까요? 1위는 출퇴근길이든 집에서든 언제나 사용하기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39.22%)이었습니다! 캠핑 여행에서 사용할 수 있는 접이식 폴딩 포트(25.49%)와 업무 중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는 고속 무선 충전기 마우스 패드(11.76%)도 인기가 좋았어요. 내년 경품들도 몹시 기대되시죠?

자주 이용하다 보면 더 눈에 밟히고 애착하는 코너가 생기기 마련! 2023년에 더 활성화되었으면 하는 코너로는 재미있는 기사도 읽고 당첨도 기대할 수 있는 이벤트(43.14%)를 꼽았습니다. 현철인이 사우들에게 갖는 관심이 지대한 만큼, 화제의 사우를 소개하는 아이언맨(11.76%)과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기는 사우의 이야기를 볼 수 있는 취미생활백서(11.76%)도 기대를 모았어요.

다양한 영역에서 활약하는 명사의 이야기를 들어보는 스포트라이트에서 초빙했으면 하는 전문가 분야는 재테크 등 경제 영역(41.18%)이 가장 높게 나타났어요. 올해 경기가 많이 침체하기도 했고, 내년 전망 역시 그리 밝지만은 않다 보니 더욱 많은 관심이 있지 않은가 싶습니다. 재미있는 일화를 듣기 좋은 연예계 명사(21.57%)와 스포츠 명사(15.69%)도 관심도가 높았어요.

트렌드이야기는 요즘 유행하는 사항이나 알아두면 좋지만 아직은 좀 헷갈리는 정보를 읽기 편안하고 이해하기 쉽게 정리하는 코너입니다. 해당 속성을 너무나 잘 알고 있는 현철인들이 앞으로 다뤄주기 바란 1위 분야는~ 두구두구! 유용한 것 앞에 장사 없는 법! 생활 밀착형 정책 변화나 먹거리, 건강 등에 대한 내용을 다루는 생활 분야(39.22%)였답니다.

사우들의 마음을 흔드는 이벤트 이야기를 빼먹을 수 없죠! 내년에 가장 기대되는 이벤트로 창립 기념 룰렛 이벤트(56.52%)를 꼽으신 분이 많았습니다. 아마 올해 진행된 이벤트 중 룰렛 이벤트가 가장 인상 깊게 남은 분들이 많은 모양이에요. 대체적으로 다른 이벤트들은 비슷비슷한 기대치를 기록했습니다. 현철인을 사랑하는 쇠부리토크의 내년 이벤트를 기대해주세요~.

마지막으로 2023년에 좀 더 개선했으면 좋겠는 점을 물었는데요. 29.41%의 현철인이 회사와 철강업에 관련된 정보를 더 강화해줬으면 좋겠다고 답했습니다. 근소한 수치 차이로 더 보기 좋게 디자인을 개선하고, 사우들과 만나는 참여형 콘텐츠를 늘려달라는 의견이 뒤를 이었습니다! 더 많은 제보와 적극적인 참여, 기대해봐도 되는 거죠?

쇠부리토크를 향한 현철인들의 뜨거운 애정과 관심, 바라는 바를 확인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던 대결산 편, 공감 백배하며 보셨나요? 보내주신 의견들을 적극 고려하며 쇠부리토크는 내년에 더 예쁘고 재밌고 유익하도록 곱게 단장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수고롭게 지나온 임인년이 사우님들 가슴 속에 뿌듯하게 남으시길 바라며, 내년에도 쇠부리토크로 대동단결!

쇠부리토크는 동상이몽 코너를 통해 현철인들이 서로 속마음을 들여다보며 차이를 인식하고, 이해와 존중을 바탕으로 공감대를 형성해나가기를 희망합니다. 설문조사를 통해 들여다보고 싶은 사우들의 ‘동상이몽’이 있다면, 제보 및 문의 남겨주세요!

recommend 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