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김용명이 웃음으로 전하는 회사의 ESG

회사는 개그맨 김용명과 함께 자원재활용 활동을 일반 대중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제작했다.

해달로 분장한 개그맨 김용명

예측불허의 애드리브로 유명세를 타고 있는 개그맨 김용명이 당진제철소에서 수난의 모험을 펼친다는 내용의 이 콘텐츠는 지난 12월 8일 회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1편을 공개한 이후 이틀 만에 40만 뷰에 달하는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대중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끌고 있다.

개그맨 김용명은 이 콘텐츠에서 한 마리 해달로 분해 자신의 애착 조개를 찾기 위해 제철소 곳곳을 누비고 다니며, 그 과정에서 회사가 수행하고 있는 자원재활용 활동 등 다양한 ESG 사례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가게 된다.

실제로 회사는 우분(소똥), 패각(조개껍질) 등 자연 폐기물을 활용해 탄소 배출량을 저감하는 기술을 개발하는 한편, 버려지던 부산물인 슬래그를 건축자재로 재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ESG를 실천하고 있으며, 이 같은 활동을 대중들에게 쉽고 재미있게 알리고자 이처럼 독특한 형식의 콘텐츠를 제작했다.

이 영상은 개그맨 김용명이 해달로 분장해 드넓은 제철소를 무대로 좌충우돌하는 가운데 회사 직원들이 조연으로 출연해 어설픈 연기를 펼치는가 하면, 편집 과정에서 크로마키 합성을 활용하는 등 곳곳에 웃음코드를 배치하며 시청자들의 눈길을 붙잡아둔다.

전체 콘텐츠는 5~10분 분량의 영상 총 3편으로 제작됐으며, 각 편의 하이라이트와 주요 장면은 숏폼 및 클립 등 다양한 형태로 편집돼 12일 오전까지 모두 공개됐다.

한편, 회사는 지난해부터 전개해 온 ‘철이 그린(GREEN) 세상’ 캠페인을 통해 자원순환과 관련된 다양한 소재의 콘텐츠를 제작해 대중들에게 선보이고 있다.

*개그맨 김용명이 웃음으로 전하는 현대제철 ESG 활동 #1편 바로가기 #2편 바로가기 #3편 바로가기

recommend 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