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철강업계 최초 저탄소 공정 및 제품 제3자 인증 획득

회사가 국내 철강업계 최초로 저탄소 공정 및 제품의 외부 인증을 취득했다.

회사는 최근 노르웨이선급협회(DNV)로부터 저탄소 공정 및 제품의 글로벌 공인 인증서를 획득했다.

이번 인증 취득은 일반적인 기업의 자체적인 탄소 감축 선언이 아니라 공신력 있는 외부 기관을 통해 저탄소 계획의 효과를 검증 받았다는 점에서 의의가 있다.

회사는 저탄소 공정 계획의 사전 인증과 저탄소 제품의 탄소 발자국(CFP) 인증 두 부문의 인증을 진행해, 특수강 선재의 저탄소 제품 인증과 ‘전기로를 통한 판재 생산공정 계획’의 저탄소 공정 인증을 받았다.

특히 단순 양산 제품의 인증뿐만 아니라 저탄소 공정 계획의 사전 인증을 취득함으로써, 회사가 추진하고 있는 탄소중립 전략인 ‘하이큐브(Hy-Cube)’의 적용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아 더욱 의미가 있다.

노르웨이선급협회는 독일의 티센크루프, 일본의 고베제강 등 글로벌 철강사들의 저탄소 강재 인증을 진행하는 등 저탄소 분야의 권위 있는 인증기관 중 하나로 꼽히는 곳이다.

회사는 노르웨이선급협회 한국지사를 통해 회사의 탄소 배출량 실적 검증 및 탄소 배출량 산정 방법의 정합성 평가를 거쳐 제3자 인증 심사를 진행했다.

회사 관계자는 “이번 인증 취득으로 탄소중립 중장기 로드맵에 따른 저탄소 공정 계획 효과에서 신뢰도를 확보하게 됐다”며, “저탄소 제품의 글로벌 고객사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recommend 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