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회사 생활에 쫓기느라, 가족들을 돌보는게 먼저라 언젠가부터 신경 쓰지 못했던 스타일. 이런 사우들을 위해 「쇠부리토크」가 나섰다.
유난히 추웠던 12월의 어느 날, 한남동의 한 바버샵 앞에 당진제철소에서 올라온 4명의 사우들이 모였다. 하나같이 기대와 긴장감이 역력한 표정. 그도 그럴 것이 이들 모두는 「쇠부리토크」에서 준비한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 ‘당신의 스타일을 찾아드립니다’에 선발된 사우들이기 때문이다.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는 사우들의 평소 스타일에서 탈피해 진정한 멋과 새로운 모습을 찾아주는 것. 지금까지와는 다른 모습을 제안하는 자리라 사우들이 낯설어하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이게 웬걸. 4명의 사우 모두 간밤의 걱정이 무색하게 너무도 적극적인 자세로 변신에 임해주었다.
세련미 넘치는 헤어 스타일로 변신
오랜 군대 생활로 항상 짧은 헤어 스타일을 고집해왔다는 김병집 사우부터 평소 헤어 스타일에 가장 공들인다는 김준우 사우까지. 4인의 사우가 최고의 실력을 자랑하는 바버들과 만났다. 투블럭 스타일에 싹뚝싹뚝 반삭에 가까운 커트에도 사우들은 과감히 도전했다. 면도와 눈썹 정리까지 마친 사우들의 얼굴엔 어느새 만족스러운 미소가 떠올랐다.
4인의 사우, 진정한 멋을 찾다
헤어 변신을 마치고 준비한 옷으로 갈아입기 위해 의상실로 모인 4인의 사우. 사전 인터뷰를 통해 전달받은 신체 사이즈에 맞춰 준비한 옷과 신발은 맞춤복처럼 사우들의 몸에 꼭 맞았다. 아웃도어 스타일 차림을 즐긴다는 김병집 사우는 더블 슈트 재킷에 롤업진을 매치하고 뿔테 안경을 더해 클래식하면서도 세련된 비즈니스 캐주얼 룩을 완성했다. 슬림한 몸매가 인상적인 이승제 사우는 가죽 재킷에 발목에서 똑 떨어지는 워싱 데님으로 시크한 멋을 살렸다. 평소 패션에 관심이 많다는 김준우 사우는 베이지 슈트에 윙팁 슈즈로 포멀한 패션을 연출했다. 철인3종에 빠져 트레이닝복을 일상복처럼 입는다는 김동현 사우는 짙은 버건디 컬러 슈트에 은테 안경을 더해 지적이면서도 세련된 슈트룩을 연출했다.
헤어부터 의상까지, 완벽 변신을 꾀한 4명의 사우들은 한남동 거리를 거닐며 딱 요즘 감각의 스트리트 촬영까지 마쳤다. 사우들의 표정에서는 이미 아침의 긴장감이 사라진 지 오래. 한 걸음 한 걸음 내딛는 발걸음에는 강한 자신감도 묻어났다. 지금부터 쇠부리토크가 준비한 스타일 변신 프로젝트의 첫 단추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4인의 사우들을 만나보자.
Q.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김병집 당진제철소에서 고압가스를 담당하고 있는 가스관리팀 김병집입니다.
이승제 당진제철소 철근제강부에서 근무하고 있는 이승제입니다.
김준우 당진제철소 코크스화성부 김준우입니다.
김동현 당진제철소 제강2부 김동현입니다.
Q.오늘 큰 변신을 앞두고 있는데 소감이 어떠세요?
김병집 현장에서 늘 작업복을 입고 일하다 보니 내 모습이 다른 사람들에게는 어떻게 보일까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오늘 어떻게 변신할지 상당히 기대됩니다. 앞으로는 이 기회를 살려서 멋지게 꾸미고 다니고 싶습니다.
이승제 이렇게 변신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상당히 기대되고 영광스럽게 생각합니다.
김준우 어릴 적부터 패션에 관심이 많았는데 회사에서는 작업복을 입기 때문에 아쉬움이 많았어요. ‘당신의 스타일을 찾아 드립니다’ 모집 기사를 보고 적극적으로 지원하게 됐는데 여기까지 오게 되어 기대가 큽니다.
김동현 회사와 집을 오가는 생활에 바빠 평소 멋을 낼 시간도 없었던 것 같아요. 이번 기회에 멋지게 변신시켜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Q.평소 어떤 스타일이세요?
김병집 주로 아웃도어 스타일이죠. 등산 바지와 기능성 셔츠의 조합을 가장 좋아하는데 편하기도 하고 겨울철에는 보온성도 좋거든요. 중요한 행사나 사진을 찍을 땐 양복을 입고요.
이승제 무조건 아내가 사주는대로 입어요. 결혼할 때도 메이크업이랑 옷에 신경을 쓰지 않았을 정도죠.
김준우 트렌드를 쫓으려고 노력해요. 외출 한 번 하려면 옷도 두 세 번씩 갈아 입을 정도로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요즘에는 아메리칸 캐주얼 스타일에 빠져 편안해 보이면서도 세련된 룩을 즐깁니다.
김동현 운동에 빠져 지내느라 일상에서는 항상 트레이닝복 차림이에요.
Q.새로운 모습으로 변신하셨는데, 오늘 어떠셨나요?
김병집 언젠가 한 번쯤 유행 스타일을 해보고 싶었는데 나 자신이 이렇게 변했다는 사실에 놀랐습니다. 나도 꾸미면 뭔가 좀 될 수 있을까 생각이 들었고요. 자신감에 대해 한 번 더 생각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이승제 오늘의 결과를 통해 ‘나도 할 수 있다’라는 자신감을 느꼈습니다. 스타일을 바꾸니 저 자신이 180° 바뀌는 느낌이 들어 기분이 정말 좋습니다.
김준우 변신한 모습 모두가 만족스러운데 그중에서도 헤어 스타일이 정말 마음에 듭니다. 앞으로는 미용실을 잘 찾아 머리를 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오늘 이렇게 멋진 기회를 주셔서 고맙습니다.
김동현 솔직히 이 정도까지 바뀔 수 있을지 몰랐어요. 오늘 변신에 앞서 ‘나쁜 남자’의 모습으로 변신하고 싶다고 생각을 했었는데 상상 이상의 모습으로 변신해 만족스럽고 놀랍습니다. 이런 기회를 준 모든 분에게 감사합니다.
Q.스타일 변신을 고민하는 사우들을 위한 한 마디
김병집 스타일이 바뀌면 나의 또 다른 모습을 만나게 될 겁니다.
이승제 사우 여러분, 용기만 있으면 다 됩니다! 사실 용기를 내서 결정하기가 힘든데 막상 자신의 스타일을 바꿔보면 또 다른 나를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겁니다.
김준우 과감한 변신이 두렵다면 헤어 스타일부터 바꿔보세요. 헤어 스타일만 바뀌어도 큰 변신을 한 것처럼 보이거든요. 그리고 머리카락은 다시 자라잖아요! 실패해도 걱정이 없지요.
김동현 오늘 이렇게 변신하고 나니 누구나 ‘하면 된다’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특히 남자들은 멋을 내고 꾸미는 것에 대해 부담스러워 하잖아요. 하지만 변신하고 난 뒤 거울 속 자신의 모습을 보게 되면 정말 깜짝 놀라게 될 거에요.
글 쇠부리토크 편집팀
영상 제작 ATO STUDIO 임상현
사진 촬영 NAME STUDIO 박현진
스타일리스트 정소정
의상 협찬 뉴발란스
헤어 HERR
와 비포앤 애프터 제대로네요. 멋지십니다.
정말 멋지시네요ㅎㅎ옷이 날개입니다.
다들 새로운 모습으로 멋쟁이가 되셨네요!
옷이 날개이듯 다들 멋지십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