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의 계절 6월입니다. 가족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이 시즌에 지방 폐교를 활용해 만든 전국의 이색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을 체험하며 휴식을 만끽하도록 마련된 이 캠핑장들은 서울시가 지자체와 함께 만들었다고 해요. 각종 체육시설과 놀이시설, 체험프로그램 등이 마련돼 있어 휴식은 물론 여가활동까지 해결해주는 이색 캠핑장을 소개합니다.
횡성 별빛마을 캠핑장
국립공원인 치악산과 풍광이 수려한 주천강을 배경으로 위치해 있는 이곳은 순수한 자연 그대로를 느낄 수 있는 캠핑장으로 폐교인 월현분교를 활용했습니다. 이 곳은 수용인원을 1일 80명(20개 캠핑사이트)으로 제한해 여유롭고 편안한 캠핑을 즐길 수 있답니다. 샤워실, 화장실, 취사장 및 전기시설 등 편리한 캠핑을 위한 기본적인 시설을 갖추고 있고 모닥불 체험장, 자연을 맛볼 수 있는 숲 산책로, 강변 산책로 등이 마련돼 있어요. 또 가족끼리 레저를 즐길 수 있는 족구장, 탁구장 등 체육 시설도 갖추고 있습니다. 압곡리 백로 및 왜가리 서식지 관찰 프로그램이 비정기적으로 운영되고 있으니 주말이나 여름방학에 참가하면 자녀들에게 유익한 현장학습이 될 것입니다.
* 강원도 횡성군 강림면 월현리 1317 / 관리사무소(033-342-4586)
함평 나비마을 캠핑장
2017년에 개장한 이곳은 야영데크 20면, 바둑실, 북 카페, 탁구교실, 유아 놀이방 등의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죽공예, 편백비누 만들기, 밀납양초 만들기 등 캠핑과 공방 체험을 결합시킨 프로그램들을 운영하고 있어서 돌아갈 때는 두 손 가득 추억을 챙겨갈 수 있어요.
* 전남 함평군 함평음 함장로 730 / 관리사무소(061-324-6251)
제천 하늘뜨레 캠핑장
(구)송한분교에 마련된 하늘뜨레 캠핑장은 주변에 의림지, 박달재, 월악산, 청풍문화재단지 등 수려한 자연과 문화자산들이 많아 자연과 문화를 함께 즐기며 캠핑을 즐길 수 있는 곳입니다. 폐교부지 2천평에 야영텐트 20동, 취사장, 화장실, 주차장 등 편의시설이 준비되어 있으며 캠핑장 이용객들은 텐트, 매트리스, 화덕 등 야영 필수품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충북 제천시 송학면 송학주천로 19길 5 송한분교 / 관리사무소(043-652-3926)
TIP 그 밖의 캠핑 명소
일출과 일몰을 감상하며 백패킹 멋진 야경과 낭만이 있는 곳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