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문화사례] 5 언더아머의 도전정신

언더아머의 회장 캐빈 프랭크(Kevin Plank)는 성공하기 위해 누가 이기고 지는 것을 원치 않는다고 말한 바 있다. 그가 가장 우선시 하는 것은 업계 자체의 성장이며 “우리는 우리 사업에만 집중할 것”이라 밝히기도 했다.
지난 2016년 언더아머의 매출은 전년대비 30.8퍼센트 급증했으며 연간 매출은 28.5퍼센트 오른 39억 60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이 같은 성장률은 미국 나스닥 상장 의류기업으로서는 유일한 기록이다. 언더아머는 지난 해 미국 경제지 포브스가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업’ 6위에 오르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