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dio 2023년
현대제철 칭찬합니다

급박하게 돌아가는 인생 속에서도 깊이 있는 취미활동을 하고, 동료와 진한 우애를 나누며 자신만의 이야기를 써 내려간 현대제철 사우들. 2023년을 보내며, 이들에게 칭찬하고 싶은 사우가 있는지 물었다. 늘 생각해 왔지만, 굳이 입 밖으로는 꺼내지 않았던 것. ‘2023년 현대제철 칭찬합니다’가 그 이야기를 담았다.

서로를 인정하고 격려하며 올곧은 방향으로 나아가게 만드는 힘을 가진 칭찬 한마디. 올해가 가기 전, 주변인들에게 뜻깊은 칭찬을 건네 보자. 쇠부리토크에서 만난 현대제철 사우들이 들려준 칭찬 이야기처럼! 이는 누군가에게 큰 원동력이 되어 줄 것이다.

인천공장 전기팀 조정택 사우 ▶︎ 인천공장 전기팀 

저는 인천공장 120톤 공장에 있는 모든 부서 중에서 전기팀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인천공장에서 고장이 발생하거나 이슈가 생겼을 때 팀원 모두가 항상 솔선수범해서 문제를 해결하려는 책임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함께하는 팀원으로서 몹시 자랑스럽고, 인천공장 전기팀 전원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당진제철소 계측제어팀 김태우 사우 ▶︎ 당진제철소 2열연 파트

2열연 파트 모든 구성원이 각각 칭찬받을 부분이 있습니다만, 너무 길어질 것 같아 2열연 파트를 칭찬하겠습니다. 특히 이번 설비 개선과 팀 공헌 활동에 모두 함께 성실히 임한 모습이 정말 멋졌습니다. 앞으로도 함께하기에 참 든든한 당진제철소 2열연 파트를 칭찬합니다.

당진제철소 코크스화성팀 석칠용 사우 ▶︎ 최해운 사우

코크스화성팀 최해운 사우를 칭찬합니다. 그 이유는 묵묵하게 자기 맡은 바를 해내고 성실하게 일하기 때문입니다. 형님! 저 칠용입니다. 항상 힘들 때 옆에서 힘이 되어주시고 모르는 것도 잘 인도해 주셔서 늘 본받고 싶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올해 초에 좀 힘들어하시는 것 같았는데 형님 주변에 가족과 친구 그리고 저와 같은 동료들이 있으니 파이팅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안전보건총괄 안전보건기술팀 김성용 사우 ▶︎ 구자덕 사우

저는 현대제철 인천공장 안전보건팀장 구자덕 사우를 칭찬합니다. 구자덕 사우는 현업에 있는 조업 부서장으로 근무하다 현재 안전팀에서 근무를 시작한 지 몇 개월 되지 않았는데요. 적응하느라 힘든 시간을 보내는 과정에서도 묵묵히 맡은 바를 열심히 해주고 있어서 인천공장 안전이 매우 좋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적극 칭찬합니다.

안전보건총괄 안전보건기술팀 김영신 사우 ▶︎ 정승민 사우

저는 현대제철 순천공장 냉연안전보건환경팀의 정승민 사우를 칭찬합니다. 순천 냉연공장의 현장 안전 이슈를 슬기롭게 해결하며, 일인다역의 역할을 훌륭히 해내 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안전한 현장을 위해 솔선수범하는 정승민 사우의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면서 저 또한 본받아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정승민 사우님 올 한 해 고생 많으셨습니다. 칭찬합니다!

판교오피스 형강판매팀 박민철 사우 ▶︎ 신영호 사우

현대제철 봉형강수주공정팀의 신영호 사우를 칭찬합니다. 그 이유는 저희 형강판매팀이 원활하게 판매할 수 있도록 공장 운영뿐만 아니라 영업까지도 백방으로 신경 써 주시기 때문입니다. 무엇보다 힘든 업무 과정에서도 웃음을 잃지 않고 항상 친절하게 대해 주십니다. 그래서 꼭 칭찬하고 싶습니다.

판교오피스 형강판매팀 심민주 사우 ▶︎ 이문용 사우

저는 현대제철 인천공장 제품출하팀의 이문용 사우를 칭찬합니다. 제품을 출하할 때는 돌발 변수들이 굉장히 많은데요. 그때마다 항상 책임감을 가지고 완벽하게 변수를 대처해 나가시는 이문용 사우 덕분에 제품이 원활하게 출하될 수 있었습니다. 이문용 사우님 정말 감사드립니다. 프로다운 모습과 노련한 업무 대처능력을 칭찬하고 싶습니다!

당진제철소 제강2팀 김정환 사우 ▶︎ 양현우 사우

저는 제강2팀에 근무하는 양현우 사우를 칭찬합니다. 그 이유는 항상 모든 일에 앞장서며 동료들에게 모범이 되기 때문입니다. 앞으로도 변함없이 성실한 모습으로 함께 근무해 나갔으면 좋겠습니다.

당진제철소 냉연정비2팀 김승주 사우 ▶︎ 이치우 사우

저는 냉연정비2팀에 이치우 사우를 칭찬합니다. 처음 입사하여 제 밑에서 고생을 많이 한 친구인데요. 지금은 다른 파트로 가서 열심히 고생하고 있다고 들었습니다. 이치우 사우, 저와 함께 일하는 동안 언제나 맡은 바를 성실히 해주어서 정말 고마웠고요. 다른 파트로 이동해서도 잘 해낼 거라고 믿습니다. 이치우 사우 칭찬합니다!

당진제철소 특수강제강팀 이창권 사우 ▶︎ 특수강제강팀 전기로 A조

저는 현대제철 당진제철소 특수강제강팀 전기로 A조 반원들을 칭찬합니다. 이유는 저희 반원들은 항상 일에 대한 의욕과 열정이 넘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맡은 일을 성실히 하여 공장에 보탬이 되어주는 일원들이기에 이 자리를 빌려 칭찬하고 싶습니다.

당진제철소 제강2팀 문지수 사우 ▶︎ 양영운 사우

제강2팀 부원료파트 양영운 사우를 칭찬합니다. 항상 열심히 노력하는 모습이 다른 사우들에게도 귀감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모든 동료와 재미있게 잘 어우러지는 사람이에요. 밝고 열정적인 사람이 근처에 있으면 덩달아 힘을 얻기에, 양영운 사우를 칭찬하고 싶습니다. 앞으로도 그 모습으로 오래 함께했으면 좋겠습니다.

당진제철소 제선생산기술팀 김정윤 사우 ▶︎ 최주희, 원승연 사우

저는 선강생산기술실 최주희 실장님을 칭찬합니다. 지금은 실장님이시지만, 저와의 인연은 저희 팀 팀장님으로 시작했는데요. 그때 저희 팀으로 오시고 난 후부터 팀 분위기가 정말 좋아졌었습니다. 항상 팀원들의 입장에서 문제를 바라보시고 팀원들 편에 서주셨거든요. 이에 최주희 실장님을 칭찬합니다!

두 번째로는 제 사수이신 제선생산기술팀의 원승연 사우를 칭찬합니다. 제가 입사하고 나서 멘토와 멘티의 관계로 시작한 사이인데요. 사소한 것까지 잘 알려주셔서 회사 생활에 잘 적응할 수 있었습니다. 덕분에 어느덧 저도 입사 6년 차를 맞이했고요. 이번 기회에 꼭 감사하다는 말씀 전해드리고 싶습니다. 감사합니다!

당진제철소 기계기술팀 김태협 사우 ▶︎ 손성호 사우

저는 기계기술팀의 손성호 사우를 칭찬하려 합니다. 손성호 사우는 현대제철 입사 이래로 10년 동안 저와 같이 근무한 사우입니다. 그동안 함께 근무하면서 싫은 소리, 앓는 소리, 힘든 소리 다 들어가며 묵묵히 저와 같이 일해준 손성호 사우를 꼭 칭찬하고 싶습니다. 손성호 사우가 앞으로 더 크게 발전할 거라는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칭찬합니다!

당진제철소 연주1팀 강성묵 사우 ▶︎ 박관수 사우

저는 저희 연주1팀 부서장이신 박관수 사우를 칭찬합니다. 부서가 유연한 문화를 가질 수 있도록 많이 도와주시고 부서에 필요한 것들을 즉시 충족시켜 주셔서 회사 생활을 윤택하게 만들어주시기 때문입니다. 늘 고맙습니다.

당진제철소 용수설비팀 김대현 사우 ▶︎ 류재춘 사우

저는 저희 팀의 류재춘 사우를 칭찬하고 싶습니다. 그 이유는 풍부한 현장 경험과 다양한 건설 설비에 대한 지식으로 저희 부서를 원활하게 이끌어 주시기 때문입니다. 류재춘 사우님! 정말 고생 많으십니다. 앞으로도 저희 팀 잘 부탁드립니다. 우리 류재춘 사우를 칭찬합니다!

「쇠부리토크」 편집팀
사진 김성헌 사진가, 김대진(지니에이전시), 차드 박(wavefilm)
영상 정유라(wavefilm)

recommend 0
Comments 2
  1. qkq*** 댓글:

    칭찬합니다

  2. tae*** 댓글:

    칭찬많은 현대제철
    메리 크리스마스
    모두 행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