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와 지·산·학 협력을 위한 MOU 체결

회사는 지난 5월 25일 한동대학교와 지·산·학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전기로사업본부장 이성수 전무, 포항공장장 김판근 상무, 전기로생산기술실장 서용찬 상무, 최도성 한동대학교 총장, 이종선 LINC3.0 사업단장, 이상산 빅데이터사업단장, 김인중 BK21사업단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회사는 지역 혁신을 포함해 대학과 상생 발전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을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했고, 공동 R&D를 통해 지·산·학 협력 체계를 구축하는 선도 모델을 창출하기로 했다.

이를 바탕으로 회사는 기술정보와 데이터 교류, 시설·기자재 공동 활용 등의 물적 교류를 통해 산학 공동 연구를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재직자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실습, 산업체 견학, 우수 인재 취업 연계 프로그램 등을 통해 지역 우수 인재를 양성하고 인적 교류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회사는 지난 2년간 한동대학교 기계제어공학부와 산학협력 과제를 수행한 바 있으며, 올해는 국책과제에 공동으로 참여해 인공지능(AI) 기술 기반 70t 이상급 전기로에 적용 가능한 투입효율 최적화 기술과 특수강 표면결함 자동분류 시스템을 개발하고 있다.

recommend 0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