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철맛집’이란?
식사는 늘 즐겁고 맛있어야 하는 법! 쇠부리토크가 사우들의 슬기로운 회사생활을 위해 제철맛집을 오픈합니다. 한 달에 한 번 회사 사업장이 있는 지역 주변의 맛집을 소개하는 코너로, 사우들이 직접 먹어보고 인정한 맛집만을 엄선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소개한 맛집에 대한 생생한 피드백을 댓글로 남겨 주시는 독자를 위한 행운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자 그럼, 쇠부리토크가 인정하는 맛집 그 두 번째는 순천공장 사내기자인 도금생산부 한정욱 사우가 추천하는 게장 맛집, 한번 만나볼까요?
남도의 정식은 뭔가 특별한 기대감을 동반한다. 여수의 대표적인 음식인 게장은 대부분 정식 메뉴로 만나볼 수 있다. 수많은 게장 정식 식당 중 오늘 소개할 맛집은 현지인에게 맛집으로 소문이 자자한 여수의 ‘대경식당’이다.
‘대경식당’에서는 단연코 게장 정식이 맛과 가성비 측면에서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다. 간장게장이냐 양념게장이냐 어떤 맛을 골라야 하는 인생 최대의 고민에 빠질 필요 없이 모두 맛볼 수 있기 때문이다. 특히 단짠 조합의 간장게장과 나도 모르게 중독되는 양념게장은 무한 리필까지 가능하다.
대경식당의 게장 정식은 여기가 끝이 아니다. 조기 매운탕에 가자미구이, 그리고 10여 가지가 넘는 반찬까지 내가 어떤 메뉴를 주문했는지 혼동할 정도로 다양한 맛의 경험을 선물한다. 신선한 국내산 재료를 사용해서 건강까지 좋아지는 느낌이 든다.(여기서 친절한 제철팁! : 공기밥 뚜껑이 닫히지 않을 정도의 푸짐한 고봉밥은 넉넉한 인심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를 유지하며 조심해야 할 시기이지만, 순천공장으로 출장 오거나 근처로 여행 오는 분에게는 대경식당의 게장 정식을 맛볼 것을 강력히 추천한다. 좋은 풍경을 보고, 좋은 음식을 먹는다면 지친 우리들의 마음에 작은 활력을 줄 수 있지 않을까.
취재_한정욱 (순천공장 기자)
일러스트_이대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