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의 세상을 사는 이들의 취미는 모니터 앞에서 출발한다. 그리고 그 취미를 보다 완벽하게 누리기 위한 도구는 단 몇 번의 클릭만으로 내 방 앞에 도착한다. 취미도 구매하는 시대. 방구석 라이프를 보다 완벽하게 즐기기 위한 온라인 취미 집합소들을 소개한다.
집 앞으로 배송되는 세상의 모든 취미
하비인더박스
‘만드는’ 취미를 즐긴다면 이곳이 정답이다. 동남아에서 날아온 것 같은 라탄 바구니부터, 수제 디퓨저와 오일, 실사 사이즈의 블록 고양이까지 ‘금손’들을 위한 취향 집합소가 바로 이곳이다. 먼저 사이트를 쭉 훑으면서 자신이 뭘 만들고 싶은지부터 탐색해 볼 것. 초보자라면 간단히 제작 가능한 비누나, 종이로 만드는 인테리어 소품부터 시작해보기를 추천한다. 그렇게 자신이 원하는 취미 키트를 셀렉하기만 하면, 1~2일 만에 집 앞에 바로 뜯어서 사용 가능한 DIY 택배 박스가 도착! 디자이너, 의사, 요리사 등 어린이들을 위한 직업 체험 키트도 있으니 아이와 함께 방콕 취미 생활에 빠져볼 수도 있겠다.
컬러링북이나 캘리그라피와 같이 마음을 비우고 집중하기에 좋은 취미 생활뿐 아니라, 마스크와 손 소독제처럼 실생활에 활용하기 좋은 아이템들을 만드는 키트까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다. 금액은 대부분 1~2만 원대. 어린이 직업 체험 키트는 간헐적으로 할인행사도 진행한다.
사이트 방문하기 www.hobbyinthebox.co.kr
내 방에서 배우는 집콕 취미 클래스
하비풀
영상형 클래스와 함께 하는 취미 생활. 배송형 취미 키트에 영상 클래스까지 더해져 ‘배움형’ 취미 생활이 가능하다. 도예, 가죽 공예, 가드닝 등 평소 도전해보고 싶었던 취미들을 모두 이곳에서 만날 수 있다. 하나의 클래스당 5개월 정도 소요되는 것들이 대부분이고, 캘리그라피, 드로잉 등 아이템에 따라 원데이 수강도 가능하다. 일단 클래스 하나를 구매하면 그 영상은 평생 소장할 수 있는 시스템이라 필요에 따라 계속해서 영상을 재생해 볼 수 있어 유용하다.
전문 강사가 진행하는 클래스를 영상으로 제작하고 그에 필요한 재료와 도구들은 키트화해 집으로 배송해준다. 영상을 시청하면서 배송된 택배 박스 안의 도구들을 이용해 바로 수업에 적용할 수 있어 배움형 취미 생활에 최적화된 시스템. 스마트폰 디지털 드로잉, 북바인딩, 반려동물 장난감 만들기 등 타 사이트에서 찾아보기 힘든 신박한 클래스들이 많은 편이니, 최신 유행 취미들을 만나고 싶다면 꼭 방문해보기를 권한다.
사이트 방문하기 http://www.hobbyful.co.kr
즐기는 취미부터 자기 개발형 클래스까지!
클래스 101
타 사이트와 비슷한 형태의 취미 클래스에 부동산 투자, 창업, 디지털 마케팅 등 커리어 관련 클래스까지 더해져 좀 더 다양한 온라인 클래스의 구매가 가능하다. 바쁜 직장인들을 위한 자기 개발형 클래스가 더해졌다는 점이 타 사이트와의 차별화 포인트. 카테고리도 크게 크리에이티브, 커리어, 시그니쳐, 스토어로 나뉘어 다양한 형태의 구매가 가능하도록 이루어져 있다. 미술, 공예, 요리뿐 아니라 사진, 영상, 디자인, 개발, 음악 등 해당 분야의 전문가가 등장해 취미는 취미대로 즐길 수 있게 하고, 실무와 밀접하게 연결된 분야에 한해서는 보다 강의에 가깝게 온라인 수업의 형태로 진행된다.
경제 방송 유튜버 신사임당, 메이크업 유튜버 씬님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강의부터 그레이, 코드쿤스트, 팔로알토의 프로듀싱 강의, 셰프 박준우의 요리 클래스까지 다양한 층을 만족시킬 수 있는 영상으로 가득하다. 또한 사이트 내 스토어에 방문하면 컬러링이나 드로잉 등 취미형 키트들도 구매할 수 있어 ‘취미’만을 위한 방문자들의 니즈 또한 놓치지 않았다.
사이트 방문하기 http://www.class101.net
부담 없는 취미 생활의 놀이터
마이비스킷
평소 관심 있는 분야를 영상과 함께 배송되는 키트를 통해 배우거나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된 사이트. 장기적인 배움형 클래스가 아니어도, 비누 만들기, 캘리그라피, 선물포장법 등 쉽고 간단히 재미 삼아 즐길 수 있는 원데이 클래스도 운영 중이어서 가벼운 마음으로 시작하기에 좋다. 타 사이트 대비 클래스 가격이 저렴한 편이고, 지정된 강의의 횟수도 적으며, 할인률도 높다.
마이비스킷이 취미를 위한 온라인 클래스까지 겸하고 있음에도 타 사이트 대비 좀 더 캐주얼한 느낌이 드는 이유는, 이곳이 ‘배움’보다는 오롯이 ‘즐기기’에 집중하고 있어서다. 직장인들이 퇴근 후 여가를 보다 즐겁고 편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이다. 따라서 클래스 영상도 준비물 키트도 모두 복잡하지 않고 간단한 편이다. 클래스 주제도 ‘퇴근 후 3가지 소스로 다양한 유럽 요리 만들기’, ‘캐릭터 이모티콘 만들기’, ‘디자인 굿즈로 내 월급 10배 올리기’ 등 직장인들의 취향을 반영한 것들이 많아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다.
사이트 방문하기 http://www.mybiskit.com
글 「쇠부리토크」 편집팀
이미지 제공 및 출처 하비인더박스, 하비풀, 클래스101, 마이비스킷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