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인사이트] 문화 천국, 로스엔젤레스

미국 캘리포니아주 남부에 위치한 로스앤젤레스(L os Angeles). 우리나라 교포가 가장 많이 살고 있는 이 도시는 할리우드와 그리피스 천문대, 유니버셜 스튜디오 등 세계적 명소들이 즐비하다. 취향에 맞게 다양한 체험이 가능한 도시 LA만의 특별한 문화들을 살펴보자.


1 식스플래그 테마파크

영화의 도시
전 세계 엔터테인먼트의 중심지이자 문화의 메카로 알려진 LA. 영화의 본고장헐리우드가 있는 LA는 세계적인 영화사의 스튜디오가 즐비하다. 이들 영화사는 홍보를 위해 스튜디오를 개방하고 있는데 수많은 세트장과 소품, 의상 등은 물론 현재 촬영 중인 영화 현장을 트램이나 카트를 타고 둘러보며 직접 체험할 수 있다. 근교에는 디즈니랜드, 레고랜드, 식스플래그 등 다양한 초대형 테마파크들이 위치하고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거리가 풍부하다. 특히 날씨가 좋아 하늘과 별을 관측하기에 최적인 이 곳에는 그리피스 천문대가 있다. 그리피스 공원 언덕에 위치한 이 곳에서는 탁 트인 LA시내를 한 눈에 내려다볼 수 있다. 최근 영화 ‘라라랜드’ 의 촬영지로 알려지면서 많은 관광객들이 야경을 보기 위해 방문해 LA관광에서 빠질 수 없는 명소가 되었다.


2 그리피스 천문대

세계적 예술 문화 단지
또한 LA에는 게티 센터, LA카운티미술관, 노턴사이먼 등 세계적 수준의 미술관들이 있다. 대부분의 미술관에선 미술수업 프로그램이 있는데 미리 예약하면 대략20불 정도 가격으로 세계적인 명화를 마주하고 그림을 그리는 특별한 경험을 할수 있다. 대중음악부터 클래식까지 풍부한 뮤직 인프라가 갖춰져 있어 콘서트 관람의 기회도 놓칠 수 없다. 가장 유명한 곳은 LA필하모닉의 홈인 월트 디즈니 콘서트홀. 세계적 건축가 프랭크 게리의 건축물로도 잘 알려진 이곳은 아름다운 콘서트홀 내부를 무료로 투어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 콘서트홀 맞은편의 뮤직센터는 오페라와 콘서트, 연극, 댄스, 발레 등 LA의 대표 공연 예술단지로 유명하다.


3 산타모니카 해변

레포츠의 천국
LA는 1932년과 1984년, 2번의 올림픽을 치른 스포츠의 도시다. 덕분에 야구, 농구, 풋볼, 아이스하키 등 시즌에 맞는 다양한 스포츠를 관람할 수 있다. 서쪽은 태평양과 맞닿아 있어 서핑이나 카약, 패들보드 등 해양스포츠를 즐길 수 있으며 동북쪽으로 3000미터가 넘는 산맥들이 둘러싸고 있어 하이킹을 즐기기에도 최적의 장소다. 단지 우리나라 산들과는 달리 건조하고 선인장과 낮은 초목들이 자라고 있어 그늘이 없는 것이 단점이긴 하지만 눈부신 캘리포니아 햇살 아래 경험하는 이러한 레포츠들이야말로 LA를 즐기는 데에 손색없는 최고의 액티비티로 꼽힌다.

 TIP 
와인의 성지 캘리포니아 나파밸리(Napa Valley)
캘리포니아 여행에서 빼놓을 수 없는 코스가 와이너리 투어다. 언덕 위에 위치해 곤돌라를 타고 올라가야 하는 새하얀 와이너리 스털링 빈야드(Sterling Vineyards), 미국 와인을 세계적 브랜드로 끌어올린 로버트 몬다비(Rovert Mondavi), 성으로 만들어진 카스텔로 디 아모로사(Castello di Amorosa) 등 유명 와이너리가 있는 나파밸리는 최근 카페와 레스토랑 등이 점점 많아지며 필수 관광코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나파와 세인트 헬레나 사이를 매일 2회 왕복하는 와인열차도 이곳을 대표하는 명물이다.


나파 기차역에 세워진 간판


몬다비 와이너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