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기술력으로 국내 산업용 CCTV 업계를 리드해온 에스아이테크.
지난 10년간 당진제철소 곳곳을 사람의 눈보다 더 정확하고 예리하게 모니터링하며, 든든한 안전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는 그들을 만났다.
소통을 통해 이뤄낸 값진 성장
산업용 CCTV 전문업체인 에스아이테크는 당진제철소 내 특수 CCTV 시스템 설계를 중심으로 설치 및 유지보수까지 책임지며 안전 파트너로서 중요한 역할을 해왔다.주우명 대표는 고열지역 등의 장소에 2000도씨 이상의 온도를 견딜 수 있는 특수 CCTV를 설치함으로써 사람의 눈을 대신해 각종 안전사고를 사전에 방지하고 품질향상에 기여해 왔다고 설명한다.
“산업용 특수 CCTV 시스템 이외에도 공장 내 이상징후를 알리는 음향방송 및 오토페이징 시스템과 일반통신 네트워크와 광케이블 공사 그리고 관제시스템 등 토털 통신공사 및 유지보수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모두 돌발상황이 발생할 경우 촌각을 다툴 정도로 시급한 일들이죠. 저희는 관련 시스템 운영의 전 과정을 책임지고 있어 빠르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평소 직원들은 각종 테스터기와 드라이브 등 각종 기기들을 소지해 수시로 현장을 누비며 크고 작은 일들을 해결해 왔다. 덕분에 당진제철소 구석구석을 누구보다 잘 파악하고 있다.
“현장에서 현대제철 직원들과 소통하면서 불편한 점과 개선점을 공유하게 됐고, 이를 해결하기 위해 끊임없이 새로운 아이템을 개발해 적극 제안하면서 함께 성장해왔습니다. 소통의 힘을 몸소 체험하고 있는 셈이죠.”
세계 최고의 산업용 CCTV 업체를 꿈꾸다
“산업용 CCTV 분야는 첨단 기술과 트렌드에 민감한 IT 업종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기 때문에 그 흐름을 파악하는데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해 해외 최신 기술현황은 물론 새로 나온 카메라 장비 등 늘 새로운 트렌드를 파악하고 있다는 주우명 대표. 직원 평균연령이 30대 중반으로 대부분 얼리 어답터(Early Adopter)들이라 새로운 기술을 거부감 없이 적극적으로 받아들이는 것도 회사 장점이라고 한다.
“최신기술이 무조건 좋은 건 아닙니다. 공장 상황에 맞게 적절한 장비들로 설계하는 게 핵심 노하우입니다. 저희도 초반에는 시행착오가 많았지만 그만큼 성장할 수 있었죠.”
당진제철소를 시작으로 현대제철의 인천, 포항, 순천공장 등은 물론 해외법인의 CCTV 시스템까지 함께하는 것이 목표라는 에스아이테크. 젊은 패기와 뜨거운 열정으로 빚어낼 이들의 미래가 기대된다.
“지난 10년간 당진제철소와 함께 고민하고 연구하며 산업용 CCTV 분야의 전문 기술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현장에서 모두가 편리하고 안전하게 일할 수 있도록 설계에서 유지보수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여 안전한 100년 제철소의 꿈을 이루는데 일조하는 든든한 안전 파트너가 되겠습니다. 아울러 이를 발판으로 산업용 CCTV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주우명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