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회사 사우를 소개합니다
다양한 재능이나 취미활동, 관심사를 가진 사우들을 소개하는 코너. 이 달의 사우는 순천공장 유창조 사우다.
유창조 사우
순천공장 도금생산부
스킨스쿠버를 하게 된 계기는 ?
4년 전 여수 전남대 평생교육원에서 공부를 하다가 우연히 교내에 걸린 플래카드를 보고 시작하게 됐습니다. 평소에 관심이 많았던 터라 바로 등록하고 배우기 시작했지요. 이론 교육을 먼저 받고 실내수영장에서 이틀 정도 적응훈련을 하고 바다에 들어갔습니다.
지금은 회사에서 동호회 활동을 통해 주로 봄부터 가을까지 활동을 하고 있는데요. 스킨스쿠버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단계별 과정을 밟고 있어요. 과정은 초급 입문자를 위한 오픈워터(Open water Diver), 중급 어드밴스(Advanced Diver), 상급 다이브 마스터(Dive Master)로 구분됩니다. 저는 지금 상급 다이브 마스터 과정을 밟고 있습니다.
스킨스쿠버의 매력은?
육지에서는 볼 수 없는 신비한 바닷속 세계를 체험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매력적이죠. 갖가지 생물들이나 물고기들을 보고 있으면 지루할 틈이 없어요. 수심에 따라 생물의 종류도 다르고 정말 아름답거든요. 우주를 유영하는 기분이 이런 게 아닐까 하는 생각마저 든답니다.
바닷속에서는 2인 1조가 되어 함께 움직여요. 서로를 의지하며 다이빙을 하다 보면 동료애도 한결 두터워진답니다.
생활에 활력소가 되어 업무 능률도 오르지요. 한 달에 한 번씩 바닷속 환경보호를 위한 해양봉사활동도 하고 있어 더욱 보람됩니다. 많은 분들이 스킨스쿠버를 하려면 고가의 장비를 구비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는데, 장비를 대여하는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 누구나 저렴하고 쉽게 배울 수 있습니다.
향후 계획은?
바다는 지구의 70퍼센트를 이루고 있습니다. 우리가 못 본 70퍼센트가 바다에 있다고 생각하면 앞으로 제 앞에 펼쳐질 무궁무진한 그 풍경이 궁금하고 설렌답니다. 온 가족이 함께 배워 우리 가족만의 독특한 바다여행을 해 보는 것이 저의 꿈인데요. 수영을 못하시는 분들도 얼마든지 가능하니 사우 여러분들께서도 한번 시도해보시길 권해드립니다.
저희 순천공장 스킨스쿠버 동호회는 남태평양에 위치한 팔라우(Palau)의 블루홀(Blue hole)에서 다이빙을 하고자 계획중에 있습니다. 팔라우는 스쿠버 다이빙의 메카거든요. TV프로그램에도 자주 나왔던 곳입니다. 함께 가고 싶은 사우 여러분은 지금 당장 연락주세요. 바다는 누구에게나 열려있답니다.
순천공장 스킨스쿠버 동호회 2013년부터 시작된 스킨스쿠버 동호회는 6월부터 11월 사이 가장 활발히 활동하며 모든 장비는 대여가 가능하다. 자격증을 소지한 전문가들이 안전하게 교육하고 있다. 바다를 사랑하는 현대제철 사우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가입 문의: 총무 유창조 사우(010-5643-9189) |
추천을 기다립니다!
어떤 분야에 남다른 관심이나 재능을 가지신 분을 찾습니다. 주변에 계신 동료를 추천하거나 본인의 관심사를 함께 공유하실 분들이 계시면 편집실(02-3464-6618)로 연락바랍니다. 선정되신 분께는 소정의 상품을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