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이로운 혹은 흥미로운” LOOK SMITHSONIAN 스미스소니언사진展

세계 최대 규모의 박물관인 ‘스미스소니언’의 해외 최초 사진전이 대한민국 DDP플라자에서 열립니다. ‘스미스소니언 매거진 포토 콘테스트’에서 추려낸 역대 수상작들이 <LOOK SMITHSONIAN : 스미스소니언사진展>이라는 이름으로 소개됩니다. 숨막히게 아름다운 일상 속 ‘의미 있는 순간’들을 만나보세요.

스미스소니언의 첫 번째 해외 기획전!
<스미스소니언사진展>은 대규모 박물관협회인 ‘스미스소니언’이 자신들의 이름을 걸고 진행하는 최초의 해외기획전입니다. 스미스소니언은, 대영박물관, 루브르박물관 등 비슷한 네임 벨류의 박물관들과는 달리, 해외전시를 단 한번도 기획하지 않았던, 상당히 이례적인 행보를 보여왔는데요. 이번 서울전시는, 굳게 닫힌 스미스소니언의 빗장을 푸는 첫 번째 열쇠입니다.

의미있는 순간들이 전해주는 따뜻한 통찰!
우리가 살아가며 만나게 되는 ‘의미있는 순간’에 대한 이야기로 구성된 이번전시를 통해, 당신이, 사진에 담긴 감정, 생각, 기억들을 공유하고 공감하며 나아가 스스로의 이야기를 다시 나누게 되길 바랍니다. 일상에서 우연하게 마주친 ‘경이로운 혹은 흥미로운’ 순간들이 우리의 삶에 전하는 따스한 통찰을 직접 경험하세요.

Section 1
형언할 수 없는 : Indescribable
경이로운 풍경 혹은 위대한 생명과의 마주침. 언어로 완벽하게 표현할 수 없기에, 오히려 표현하길 거부함으로써 역설적으로 그 경이로움을 강조하게 되는, ‘형언할 수 없는’ 순간들.

Section 2
익숙함을 벗어난 : Close up
일상에서 무심코 지나치던 ‘익숙한 기준으로 측정할 수 없는 세상’의 발견. 인간의 기준으로 만들어진 눈높이에서 벗어나 세상에 담긴 우주를 만나던 순간들.

Section 3
햇살처럼 빛나는 : Bright as the sun
행복, 희망, 기쁨, 즐거움, 열정. 힘이 들고 지쳐갈 때 꺼내먹던 초콜릿처럼, 나와 당신과 우리를 웃음짓게 만들고 따뜻한 행복을 느끼게 하는 달콤한 순간들.


전시안내
전시 기간: 2016년 12월 10일(토) ~ 2017년 3월 15일(수) 10:00~21:00 (매주 월요일 휴관)
* 1월 30일(월) 정상개관
전시 장소: 동대문디자인플라자 DDP 둘레길
관람료: 성인 12,000원 / 청소년(중/고교생) 8,000원 / 어린이(48개월~초등학생) 6,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