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1나는 업무 지시를 할 때 지시의 배경, 처리 방향, 보고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제시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2나는 중요하지 않은 보고 및 결재 단계는 최소화하려고 노력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3나는 협업이 필요한 업무의 경우 각 담당자의 업무 권한, 역할 등을 명확히 구분하여 지시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4나는 긴급한 경우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시급한 상황에는 담당자에게 권한을 위임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5나는 불필요하거나 사소한 사항에 대해서 형식주의적 보고서를 요구하지 않는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6나는 불명확한 업무 지시로 보고서 수정을 반복하게 만들지 않는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7나는 불분명한 업무 지시로 직원들의 업무 범위가 불필요하게 확대되지 않게 노력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8나는 일방적으로 업무 지시를 하기 보다 함께 고민하고 토론하며 지시를 전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9나는 업무 지시 내용에 따라 전체 업무량, 소요시간 등이 획기적으로 달라질 수 있음을 인지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10나는 업무 지시의 구체적 방향을 제시하는 것이 유능한 상사의 조건임을 인지하고 있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