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1나는 회의를 진행하기 전 회의의 목적, 예상 소요시간 등을 명확히 계획하고 회의를 진행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2나는 회의를 진행하면 내가 목표로 했던 회의의 결과물을 도출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3나는 회의를 진행하며 회의자료, 회의 시간 등을 사전에 공지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4나는 회의에 참석하면 늘 다양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공유하고자 노력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5나는 회의 시간을 준수하여 늦지 않게 참석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6나는 회의를 할 때 누구나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도록 유도하는 편이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7나는 회의 시 상대의 의견을 무시하거나 비판하지 않는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8나는 회의 준비 시 '꼭 회의를 통해야만 하는가'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본 후 회의를 결정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9나는 회의 참석 대상을 최소화하여 선정하여 회의를 운영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

10나는 회의를 마치고 회의 결과와 의사결정 사항을 정리하여 회의 참석자에게 피드백한다

전혀 아니다
보통이다
매우 그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