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도심지역의 새로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는 아름다운가게 순천연향점이 12주년을 맞았다.
아름다운가게 순천연향점 매장 오픈 12주년을 맞아 순천사우부인봉사대 김윤희 회장(아름다운가게 순천연향점장)이
자원봉사시간 1004시간 돌파 기념 상패를 받았다.
매장 오픈 12주년을 맞이한 아름다운가게 순천연향점은 순천공장이 매장을 조성했으며, 사우부인봉사대가 참여했다. 순천연향점은 그동안 순천 도심지역을 중심으로 지역사회단체와 새로운 후원조직을 결성하고, 순천시민과 함께 새로운 문화를 확산하고 나누는 데 큰 성과를 올려왔다. 이제 아름다운가게 순천연향점은 나눔으로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새로운 명소로 자리잡았다.
자원봉사자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가게의 모토는 기부문화다. 매장 조성의 기반이 되었던 사우부인봉사대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난 12년 동안 시민들로부터 후원받은 기부물품은 나눔 문화 형성의 새로운 동력이 되었다. 이로 인해 아름다운가게는 더욱 활력 넘치고 지역민들로부터 사랑받는 공간이 되었다.
아름다운가게 순천연향점이 12여 년 동안 꾸준하게 성장한 배경에는 자원봉사자들의 열정적인 참여와 순천시민의 기부 문화가 깔려있다.
12년 동안 순천시민이 기증한 잉여 생활물품은 73만 9325점으로 1톤 트럭 130대 분량이며, 순천사우부인봉사대를 비롯한 자원봉사자들의 봉사시간은 5만 7007시간에 이른다. 한편, 순천사회봉사단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12주년 행사를 개최하는 대신 매장 내 실적 홍보물을 전시하고 있다.
오늘하루도 안전작업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