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풀한 고강도 강재 브랜드
울트렉스(ULTREX) 탄생

강도는 물론 성형성까지 뛰어난 고강도 강재 브랜드 ‘울트렉스(ULTREX)’가 탄생했다. 회사에서 미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고강도 개발에 박차를 가해온 노력이 결실을 맺었다.

회사에서는 그동안 신강종 개발과 함께 고객 밀착형 품질기술 마케팅을 통한 고부가가치 제품 판매 확대에 역량을 쏟아왔다. 자동차용 강재 분야에서도 자동차 소재 전문 제철소로의 입지를 강화하기 위해서다. 특화된 제품 기술력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해온 결과가 마침내 공개된다. 자동차용 초고강도 브랜드 울트렉스(ULTREX)가 바로 그 주인공.

울트렉스는 인장강도 60K 급 이상 초고강도로 구성된 차강판 특화 브랜드다. 물체가 잡아당기는 힘을 견딜 수 있는 최대한의 응력인 인장강도가 60kgf 이상으로 파워풀한 힘을 자랑한다. 또 다른 특징으로는 자동차 구조재와 샤시 부품의 특성에 부합하는 최적화된 소재라는 점이다. 자동차의 판넬과 범퍼 빔 등을 구성하는 FB, DP, ACP 등 다양한 조직을 구현할 수 있다.

울트렉스 적용 범위

ACP(Advanced Complex Phase) 소재 페라이트, 베이나이트와 마르텐사이트로 구성되었다. 기존 CP강과 비교해 낮은 탄소당량을 설계해 용접특성을 더욱 향상시켰다. 적용: 프론트 필라 인너 로어 판넬 · 펜더 에이프런 아우터 판넬

MS(Martensitic) 소재 경질의 마르텐사이트로 구성된 강재. 가장 높은 강도를 가진 강재 가운데 하나로 프론트 범퍼빔이나 사이드실 등 충격을 흡수하는 부위에 적용된다. 적용: 프론트 범퍼 빔 · 사이드실 아우터

DP(Dual Phase) 소재 연질의 페라이트와 경질의 마르텐사이트로 구성된 강재. 일반 소재보다 낮은 항복비와 강도 대비 높은 연산율을 나타낸다. 적용: 센터필라 인너 판넬 · 프론트 시트 마운팅 멤버 · 리어 플로어 사이드멤버

TRIP(TRansformation Induced Plastic) 소재 페라이트 또는 베이나이트 기지 내 잔류 오스테아니트로 구성된 강재. DP강과 비교해 성형성이 우수하며 고성형 구조 부재 부품에 적합하다. 적용: 프론트 사이드멤버 인너 · 프론트 필라 아우터 로어

FB(Ferrite-Bairiate) 소재 FB강은 페라이트와 베이나이트로 구성된 강재. 다단 냉각 제어 방식을 통해 제조된다. 연질의 페라이트는 높은 연산율을, 베이나이트는 강도가 우수한 것으로 유명하다. 적용: 리어 트레일링암 · 프론트 로어암

철강제품 차별화로 미래 가치를 높이다
회사에서는 코로나 19와 경기 위축 등 열악한 경영환경 속에서도 차별화된 제품과 브랜드 구축을 통한 전략적 대응을 마련하고자 노력했다. 지속적인 신강종 개발 노력과 초고강도 자동차강판 브랜드에 대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차후에도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울트렉스 개발을 통해 회사가 한 단계 도약하는 긍정적인 계기가 될 것이다.

  • tae*** 댓글:

    최강 제네시스
    GV8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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