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와 탄소 저감 열처리 기술 공동 개발

회사는 최근 현대자동차와 탄소 저감 열처리 기술을 공동개발하고 ‘신기술인증’을 획득했다.

신규 열처리 기술을 개발한 회사와 현대차 사우들이 신기술인증을 받은 후 기념 촬영하고 있다.

‘산업기술혁신 촉진법’에 근거한 신기술인증(NET: New Excellent Technology) 제도는 국내 최초로 개발한 기술 또는 기존 기술을 혁신적으로 개선∙개량한 우수 기술로 경제∙기술적 파급효과가 크고 상용화 시 제품의 품질과 성능을 크게 향상할 수 있는 기술을 국가가 공식적으로 인증하는 제도다.

회사가 이번에 인증을 획득한 기술은 현대차와 공동 개발한 기술로, 회사가 기술 설계 및 열처리 양산 설비 최적화를, 현대차는 기술 아이디어 제시 및 부품화 제조 기술 평가를 맡았다. 신규 개발한 열처리 기술을 자동차 차동 기어1)부품 양산에 적용할 경우 기존 구상화 열처리2) 기술과 동등한 수준의 물성을 구현함과 동시에 공정시간을 78% 단축하고 탄소 배출량을 40%가량 줄일 수 있다.

해당 기술은 2025년부터 양산되는 팰리세이드, 투싼, 쏘나타, 아반떼 등의 차량 차동 기어 부품에 적용할 예정이며, 향후 다양한 차량 부품과 중장비, 공작기계 등 타 산업군 제품에도 신규 열처리 기술을 확대 적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1) 차동 기어: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분배해 원활한 회전을 가능하게 하는 장치
2) 구상화 열처리: 철강 가공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강 내부 탄화물 입자를 구형 조직으로 만드는 열처리 방식

  • twh*** 댓글:

    축하드립니다.현대제철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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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un*** 댓글:

    따뜻한 지역사회를 지켜가는 현대제철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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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eun*** 댓글:

    항상 앞서나가는 현대제철 응원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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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dh1*** 댓글: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 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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