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24 국제 환경규제 대응 우수기업·유공자 정부포상’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2024 국제 환경규제 대응 시상식
해당 포상은 국제 환경규제 준수를 위해 사전에 대비하여 조치하고 적절한 시기에 대응 활동에 앞장선 우수기업 또는 유공자의 공적을 널리 알리기 위해 시행한다. 올해는 12월 4일 서울 마곡 코엑스에서 개최한 ‘2024 대한민국 순환 경제 페스티벌’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시상식에는 수출 확대 및 공급망 지원 분야에서 공적을 인정받은 전기로생산기술실이 참석해 산업부 장관상을 받았다.
(맨 오른쪽) 전기로생산기술실 (포)전기로기술팀장 김정재 사우가 대표로 수상하고 있다.
전기로생산기술실은 그간 전기로 제강 공정의 전력 에너지 효율 향상을 위해 전기로 에너지 최적화 시스템인 ‘스마트 아크 시스템 도입’ 및 최적 에너지 투입 패턴 개발을 통한 전력 에너지 저감 기술을 적용해 왔다. 이를 통해 당사 전기로 공정에서의 연평균 전력 사용량 약 4만MWh 저감, 탄소 배출량 약 1만8600톤/년 저감 등 국제 환경 규제 대응에 중요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이러한 기술을 적용한 철근, H형강, 일반형강 등의 제품을 수출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회사는 에너지 효율 기술 개발 이외에도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전기로 업체의 국제 환경규제 대응을 위해 2011년 국내 최초로 전기로 에너지 최적화 시스템을 투자를 통해 도입, 인천, 포항, 당진 7개 전기로 공장에 적용하여 에너지 투입 효율을 최적화하고 사내 전문가 양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에너지경영시스템 ISO50001 심사 등 환경규제 관련 외부 심사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있으며, 환경부 환경성적표지 및 미국, 유럽 등 EPD(Environmental Product Declaration) 인증을 비롯해 재활용 제품의 품질과 친환경성에 대한 정부 인증제도인 우수재활용제품(GR) 인증을 획득하기도 했다.
수상을 축하드리고… 현대제철 화이팅입니다.
축하해요
현대제철 파이팅
국제환경 수상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