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다양한 SNS 캠페인과 콘텐츠 등으로 철의 가치를 알리고 대중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최근 회사의 대표 캐릭터 ‘용강이’를 공개했다.
제철소의 심장인 고로에서 태어나 현대제철 사우들과 함께 성장해 왔다는 설정의 캐릭터 ‘용강이’
고로에서 나온 용선의 불순물을 제거한 깨끗한 쇳물을 의미하는 ‘용강(鎔鋼)’에서 이름을 따온 용강이. 제철소의 심장인 고로에서 태어나 현대제철 사우들과 함께 성장해 왔다는 설정의 캐릭터다. 제철소의 모든 설비와 공정을 돌보는 수호자로 사람을 좋아해 어떤 자리에도 빠지지 않고 참석하는 ‘프로 참석러‘로 묘사된다.
용강이는 브레인스토밍에서부터 평가까지 사우들의 참여로 개발해 더 큰 의미를 지녔다.
용강이의 탄생은 지난 6월 CEO 타운홀 미팅에서 나온 구성원들의 요청에 대한 응답이다. 브레인스토밍에서부터 평가까지 구성원의 참여로 캐릭터를 개발했으며, 특히 평가 과정에서 총 3386명의 구성원이 복수의 캐릭터를 두고 투표에 참여해 59.2%의 득표율로 용강이가 선정됐다. 또한 캐릭터 탄생 비화와 콘셉트, 성격 등 용강이의 스토리를 구축하는데도 구성원들의 다양한 의견이 담겼다.
용강이는 대외홍보뿐 아니라 내부 임직원 소통에도 중요한 역할을 담당할 예정이다. 임직원들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조직 내 활력을 증대해 보다 생동감 넘치는 기업 문화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용강이 캐릭터를 활용한 스티커, 키링, 마우스패드, 마그넷, 담요 등 다양한 굿즈도 선보였다.
회사 담당자는 “용강이는 현대제철의 상징으로, 임직원들의 공통된 정체성을 형성하고, 장기적으로는 현대제철의 고유한 문화와 가치를 전달하는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용강이 너무 귀여워요
용강이~~ 화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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