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9월 13일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성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당진 현대제철 연수원에서 열린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성과 공유회
이번 성과 공유회는 친환경·저탄소 분야, 스마트 건설 분야, 안전 분야 관련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과제 13건의 추진 실적과 향후 계획을 공유하고, 우수 과제에 대해 포상하는 자리였다. 앞서 2023년에 진행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착수보고회’에서 최종 선정된 13건의 과제들이 올해 결실을 본 것이다.
13건의 과제 중 최우수 과제로 선정된 ‘H형강 적용 역타1) 기둥 개발’ 과제는 건설 현장에서 단순 H형강 적용에 비해 강재 사용량을 줄여 고객사의 원가 절감에 기여할 수 있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번 우수 과제들은 실제 건설 현장에 적용하고 관련 사업화 모델을 개발하는 등 건설시장에서 활용성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이와 더불어 9월 23일부터 10월 31일까지 신규 H CORE Solution 제품개발 공모를 진행한다.
회사 담당자는 “산업계, 학계와의 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H CORE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고 시장 경쟁력을 높여나가면서 미래 건설기술 발전에도 이바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1) 역타 공법(Top-down method): 구조물 시공 시 위에서 아래로 진행하는 방식으로, 구조물의 지하 기둥 및 외벽 흙막이를 시공 후 점차 지하로 진행하면서 동시에 지상 구조물도 축조해 가는 공법
현대제철 화이팅 ~!!
현대제철의 H CORE 제품을 세계로 수출 할 수 있도록 홍보를 강화해야함!
현대제철 항상 응원합니다
현대제철의 발전을 응원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