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5월 28일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 ‘크렁크(KRUNK)’와 협업한 댄스 영상 ‘[현대제철X크렁크] in 현대제철 순천’을 공개했다.

일반 대중이 접하기 힘든 철강산업의 현장을 커버 댄스로 흥미롭게 소개한 협업 댄스 영상

이번 영상은 딱딱한 철강 기업의 이미지를 벗어나 대중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고자 진행하는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의 일환으로, 역동적 기업 이미지와 크렁크의 트렌디하고 귀여운 이미지가 만나 시너지를 창출했다. ‘밀어서 철벽해제’ 캠페인은 MZ세대의 감성으로 회사와 철강산업에 관한 이야기를 쉽게 풀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회사는 크렁크라는 귀여운 캐릭터를 통해 친밀감을 형성하고, 일반 대중이 접하기 힘든 철강산업의 현장을 커버 댄스(아이돌의 무대 안무를 따라 하는 댄스)로 흥미롭게 소개하면서 현대제철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크렁크’는 2013년 가수 이하이의 ‘IT’S OVER’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면서 데뷔한 이후 YG엔터테인먼트의 대표 캐릭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순천공장 곳곳을 누비며 역동적 커버 댄스를 선보인 크렁크

공개 영상에서는 크렁크가 순천공장 곳곳을 누비며, YG엔터테인먼트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신곡 ‘SHEESH’에 맞춰 익살스럽고 역동적인 커버 댄스를 선보인다. 또한 크렁크가 CCTV를 해킹해 공장에 잠입하는 첫 장면으로 ‘잠금해제’의 의미를 강조하고자 했으며, 공장 내부를 세련된 예술작품처럼 보이도록 연출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철강 제조 공장 특유의 육중한 구조물과 설비를 배경으로 실제 철강 공정과 열연·냉연강판 등 제품을 자연스럽게 노출하고, 순천만습지 등 인근 자연 명소까지 다채롭게 담아 현대제철과 순천의 매력을 전달하고자 했다.

한편 회사는 콜라보 영상 외에 촬영 비하인드 영상도 28일과 29일에 걸쳐 공개했다. 촬영 중 CCTV 화면에 잡힌 크렁크의 모습과 순천공장 직원들과의 즉석 팬미팅 현장 등도 영상에 담아 색다른 재미를 더한다.

  • suh*** 댓글:

    용강이도 옷입고 춤추러 나오려나요 ~

    0
  • 202*** 댓글:

    색다른 이벤트 보기좋아요 당진에도 이벤트 자주했으면 좋겠네요

    0
  • sim*** 댓글:

    재밋어요 이런 이벤트 자주있으면 좋겠어요 ㅎㅎㅎ

    0
  • jun*** 댓글:

    당진에도 이벤트 자주했으면 좋겠네요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