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구개발본부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2023년도 시행한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심사에서 우수한 안전관리 역량을 인정받았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현판을 걸고 있는 모습
연구개발본부장 이보룡 전무(가운데)와 연구실 사우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제는 과기정통부가 국내 과학기술 분야 연구실의 자율적인 안전관리 역량을 강화하고, 안전관리 표준 모델의 발굴과 확산 등을 위해 안전관리 수준 및 활동이 우수한 연구실에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이다. 지난 2023년 12월에 안전관리 우수연구실로 선정된 곳은 3곳으로, 신규 인증을 받은 선행제품전처리실 1곳과 재인증된 용접시험장, 자원화 Pilot 실험실 2곳 등이다.
연구개발본부는 지난 2월 8일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인증 현판식을 갖고 연구개발본부장 이보룡 전무가 직접 우수연구실로 찾아가 연구실 사우들과 함께 현판을 걸었다. 연구개발본부는 2020년부터 올해까지 6개 실험실 신규인증을 취득하게 됐다. 신규인증 절차는 최근 2년 이내 연구실 사고가 없어야 하며, 시스템, 안전환경활동, 안전의식 등 3가지 분야 29개 항목에서 80점 이상 점수를 획득해야 한다. 또, 기존 인증 받은 연구실의 인증 유효기간은 2년으로 만료일 60일 전까지 재인증을 해야 한다.
한편, 연구개발본부는 2024년 2곳의 실험실을 추가 신규 인증 받기 위해 추진 중이다. 이를 위해 설비강건화 활동을 연계한 실험실별 안전환경 설명서 작성과 교육, 인증부합 시설 개선 등을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
축하드립니다.
자율적인 안전 관리로 우수연구실 인증을 축하드립니다
안전관리 우수연구실 축하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