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는 창립 70주년을 기념해 참여형 사회공헌 사업인 걸음기부 캠페인 “70cm의 기적, Moonshot Challenge”를 실시한다.

임직원 및 이해관계자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5월 20일부터 6월 10일(창립기념일)까지 3주간 참여자의 걸음 수 총 5억 보를 목표로 진행된다.

“70cm 기적, Moonshot Challenge”는 한국인의 표준보폭 70cm를 기준으로 ‘문샷(Moonshot, 꿈같고 불가능해 보이지만 이루고 싶은 목표를 뜻함)’ 5억 보를 설정해, 걸음으로 지구에서 달까지 거리인 38만km에 도전한다는 의미이다. 회사의 70년 역사가 불가능을 가능케 하는 역사였던 만큼 창립 70주년을 맞이해 불가능에 대한 도전을 다시 한번 일깨운다는 취지도 담고 있다. 이번 미션에 성공하면 푸르메재단을 통해 사업장 인근 지역 발달 장애 아동에게 총 1억 원에 해당하는 맞춤형 이동 체어를 지원할 예정이다.

걸음기부앱 ‘포아브(FOAV)’를 핸드폰으로 다운받아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으며, 지난 5월 20일에 실시한 제16회 철강사랑마라톤 대회에서도 참여 부스를 마련해 마라톤 완주자의 걸음 수까지 포함할 수 있도록 연계했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15만 보 이상을 기록한 참여자 중 70명을 선정해 건강기능식품을 제공할 예정이다. 다만, 무제한적인 걸음 수 측정을 방지하기 위해 하루 5만 보로 제한을 두었으며, 불필요한 경쟁을 방지하기 위해 걸음 수가 아닌 추첨을 통해 포상 대상자를 선정키로 했다.

한편, 회사는 지난 2022년 9월에 임직원 걸음기부 캠페인을 통해 2억 2천만 보의 걸음 참여를 바탕으로 사업장 인근 발달 장애 어린이 22명에게 이동용 보조기기(5천만 원 상당)를 전달한 바 있다.

  • wjs*** 댓글:

    걸음 기부!
    저도 다음 기회에는 꼭 참여해보고 싶어요ㅎ

    0
  • jun*** 댓글:

    좋은정보 좋은기사 항상 감사합니다.

    0
  • 걸음기부 캠페인 저도 참여하고 싶네요 ~!

    0
  • osc*** 댓글:

    기사 잘 보고 갑니다
    다음 기사도 기대 됩니다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