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철강협회 ‘2023 지속가능성 챔피언’ 선정

회사는 4월 18일(한국시간)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열린 세계철강협회 상반기 정기 회의에서 ‘2023 지속가능성 챔피언(2023 Sustainability Champion)’으로 선정됐다. 세계철강협회는 2018년부터 매년 140여 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을 평가해 우수 철강사를 선정·발표하고 있는데, 회사가 이번에 처음으로 최우수 멤버인 챔피언에 선정된 것이다.

세계철강협회의 지속가능성 챔피언이 되기 위해서는 △지속가능성 우수 멤버 선정 △안전보건 부문 또는 스틸리 어워드(Steelie Awards) 최종 후보 선정 △소재·공정별 탄소 배출량(Life Cycle Inventory, LCI) 데이터 제출 등 높은 수준의 지속가능 경영을 유지해야 한다.

회사는 안전보건 부문에서 당진제철소 내 고위험지역 사고 예방을 위해 IoT 기술과 AI 기술이 접목된 4족 보행로봇인 SPOT의 도입을 인정받아 우수 철강사로 선정되었고, 스틸리 어워드에서는 전기차용 고성능 소재 시장 공략을 위해 감속기 기어용 합금강과 고인성 1.5GPa(기가파스칼) 강판 생산에 성공하는 등 혁신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커뮤니케이션 부문에서 글로벌 어린이 직업체험 테마파크인 키자니아에 ‘친환경 제철소’를 주제로 한 체험관을 운영하며 어린이들에게 철의 친환경성과 자원순환의 의미를 알리고 있는 노력도 인정받았다.

recommend 0
Comments 2
  1. 철 그이상의 가치창조 !! 축하합니다 !!

  2.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