쇠부리토크 토큰왕은 바로 나!
토큰왕 사우를 만나다

현대제철 소식과 사우들의 이야기를 담은 웹진, 쇠부리토크. 쇠부리토크는 일반 웹진과는 다르게 기사 구석구석 토큰이 숨겨져 있다. 매일 방문해 출석 도장을 찍고, 설문조사를 하고, 기사를 읽으며 발견한 토큰을 모으다 보면~ ‘토큰왕’에 선정되는 행운과 푸짐한 상품까지! 쇠부리토크도 즐기고 토큰왕도 되면 얼마나 행복할까?

출퇴근 시간, 잠들기 전, 점심시간 등 바쁜 일상에서도 틈틈이 쇠부리토크를 찾는 이들이 있다. 바로 쇠부리토크의 토큰왕 사우들이다. 누구보다 빠르게 기사를 읽으며 새 소식을 얻고, 누구보다 많이 쇠부리토크에 방문하며 토큰을 모으는 쇠부리토크 찐 애정러, 토큰왕! 쇠부리토크를 알차게 이용하는 그들의 이야기를 듣고 다음 토큰왕도 노려보자!

좌측부터 2대 토큰왕 인천 전기팀 전상정 사우, 1대 토큰왕 인천 전기팀 조정택 사우, 1대 토큰왕 당진 계측제어팀 김태우 사우

Q. 토큰왕에 선정된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김태우 사우 저는 1대 토크왕으로 선정된 김태우라고 합니다. 처음에 토큰왕이 되었을 때는 한참 어안이 벙벙하더라고요. 운이 좋아서 토큰왕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조정택 사우 저는 1대 토큰왕인 조정택입니다. 처음에는 토큰왕이 있는지도 모르고 토큰을 모았었는데요. 같이 일하는 동료가 토큰왕이 되면 선물을 받을 수 있다는 사실을 알려줘 더 열심히 토큰을 모았습니다. 그 결과 감사하게도 1대 토큰왕으로 선정돼 선물을 받았고, 이 자리까지 나오게 됐습니다.

전상정 사우 저는 2대 토큰왕으로, 조정택 사우와 같은 팀입니다. 조정택 사우에게 토큰왕에 대해 알려줬는데 정작 저는 1대 토큰왕을 놓쳐서 아쉬웠는데요. 이후 승부욕을 갖고 더 열심히 출석하고 댓글을 달았습니다. 목표가 확고했던 만큼 2대 토큰왕에 선정됐을 때 정말 기뻤습니다.

Q. 평소에 어떻게 쇠부리토크를 이용하시나요?

조정택 사우 휴대폰으로도 접속이 편하다 보니 출퇴근 시간에 쇠부리토크를 보면서 토큰을 모으고 있습니다. 잠자기 전에 10~20분 정도 기사를 읽으면서 추가 토큰을 더 모으고요. 자투리 시간을 이용해 토큰을 모으다 보면 하루에 70~80개 정도 토큰을 모을 수 있습니다.

김태우 사우 저도 마찬가지로 출근 전, 퇴근 후 15분 정도를 할애해 기사를 읽고 토큰을 모으고 있습니다. 제 노하우는 쇠부리토크 배너에 새로운 기사가 뜰 때마다 클릭을 많이 해서 토큰을 모으는 것입니다.

Q. 토큰왕으로 선정돼 받은 상품은 어떻게 이용하고 있나요?

조정택 사우 1대 토크왕은 LED 무드 램프를 상품으로 받았습니다. 건전지를 넣어서 어디든 사용할 수 있는 조명이에요. 지금은 거실에 놓고 무드등으로 사용하고 있는데요, 날이 풀리면 캠핑에 가서 LED 무드등을 활용해볼 생각입니다.

전상정 사우 저는 1대 토큰왕 선물보다 훨씬 제 취향인 어깨 안마기를 받았습니다. 휴대성도 좋고 충전식이라 편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어깨 안마기를 가장 좋아하는 사람은 저희 아내입니다. 매일 밤 사용하고 있고요. 집안일로 뭉친 어깨가 풀어진다면서 아주 만족하고 있습니다.

Q.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코너는 무엇인가요?

김태우 사우 제가 가장 재밌게 보고 있는 코너는 ‘컬처스토리’입니다. ‘컬처스토리’에 사람과의 관계나 회사 생활 등 세상을 사는데 유용한 주제로 좋은 글이 올라오거든요. 게다가 기사가 슬라이드 방식이어서 휴식시간에 시간 내서 편하게 읽을 수 있어 좋습니다.

전상정 사우 저는 ‘트렌드 이야기’ 코너를 좋아합니다. 잘 알지 못했던 내용을 정리해 주는 유익한 코너거든요. 다양한 주제 중에서도 저는 MZ 세대와 관련된 기사를 재밌게 읽고 있습니다. 회사의 젊은 사우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싶거든요. 또 그 정보를 앎으로써 뒤처지지 않는다는 만족감도 있는 것 같아요.

조정택 사우 저는 ‘현장 브리핑’이라는 코너를 특히 챙겨 보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개인적으로 독거노인과 불우이웃을 돕는 봉사활동을 하는 만큼 봉사에 관심이 많은데요. ‘현장 브리핑’을 통해 우리 회사가 활발한 봉사활동과 사회 환원 활동을 하고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 회사의 좋은 활동을 응원하고 싶고, 저 역시 본받아 더 열심히 어려운 이웃을 도우려고 합니다.

Q. 최근 기사 중 기억에 남는 기사가 있나요?

김태우 사우 최근 본 콘텐츠 중에 스포트라이트에서 다룬 레드엔젤스 기사가 생각납니다. 현대제철 레드엔젤스팀이 10연패 통합 우승을 한 내용이 담겨 있었는데요. 10년이면 강산도 변하는 시간인데, 그 긴 시간 동안 레드엔젤스가 연속해서 WK리그 우승을 차지했다는 것이 놀랍고 자랑스러웠습니다.

조정택 사우 저는 얼마 전에 올라온 현대제철의 ‘칭찬합니다’ 영상을 재밌게 봤습니다. 우리가 동료와 나누는 칭찬에 인색하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저 또한 동료들한테 지금까지 칭찬 한 번 해본 적이 없는 것 같더라고요. ‘칭찬합니다’ 영상을 보며 올해부터는 동료들에게 따뜻한 칭찬을 자주 하자는 다짐을 했습니다.

좌측부터 기억에 남는 기사로 꼽힌 스포트라이트 레드엔젤스편과 아이언맨 칭찬합니다편

Q. 쇠부리토크의 장점은 무엇이라고 생각하세요?

김태우 사우 쇠부리토크의 가장 큰 장점은 현대제철의 다양한 활동을 사우들에게 전달해 준다는 점인 것 같아요. 또 CEO 코너를 통해 어떤 방향으로 회사가 나아가고 있는지도 파악할 수 있죠. 더 넓은 시각으로 현대제철을 알아가다 보면 내가 맡은 일에 대한 자부심도 높아집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쇠부리토크를 통해 좋은 소식 전달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조정택 사우 한곳에서 일하다 보면 아무래도 다른 지역의 소식은 듣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쇠부리토크가 있어 제가 있는 인천공장 외에도 당진, 포항, 서울 본사 등 다른 지역의 이야기를 쉽게 접할 수 있어 좋았습니다.

Q. 2023년에도 쇠부리토크는 열심히 달려갈 예정입니다. 2023년 쇠부리토크 활동 목표가 있으신가요?

조정택 사우 올해 1월에 출석왕에 선정돼 이어폰을 선물로 받았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꾸준히 쇠부리토크를 이용하며 출석왕에 도전할 예정입니다.

전상정 사우 저 역시도 올해 토큰왕에 재도전할 예정입니다. 저뿐만 아니라 주변 사우들에게 쇠부리토크를 홍보해서 다양한 사우들과 함께 토큰왕에 도전해보고 싶은 바람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한 번도 출석왕으로 선정되지 못했는데요, 올해는 부지런히 쇠부리토크를 방문해 출석왕에 꼭 한번 선정되고 싶습니다.

recommend 0
Comments 2
  1. 인터뷰 감사했습니다
    즐거운 추억이었습니다
    모두 행복한 하루되세요~~~

  2. 굿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