칭찬은 고래도 춤추게 한다는 말이 있다. 정말 말 그대로 칭찬은 듣는 이와 하는 이 모두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듣는 이는 더 잘하겠다는 의지를 다지고 행동하는 원동력으로 삼으며, 하는 이는 사람을 올바르게 인도하는 만큼 주변을 더 좋은 사람들로 채우게 된다. 수줍지만 칭찬의 선순환을 기대하며 사우들을 칭찬한 현철인의 이야기.
어제를 만족스럽게 보냈다는 뿌듯함도 좋고 내일의 희망을 품는 것도 좋지만, 오늘 지금 당장 내게 전해지는 칭찬만큼 마음에 큰 힘이 되는 건 없을 테다. 특히나 연말은 격려와 덕담을 나누기 좋은 시기! 올 한 해 사우들이 칭찬하고 싶은 사우는? 쇠부리토크에서 만났던 현대제철 사우들의 칭찬을 들어보자.
인천공장 기계팀 이재혁 사우 ▶︎ 유하용 사우
유하용 사우를 칭찬합니다. 인천공장 사내 기자로 활동하면서 저희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해줍니다. 저희가 모여서 좋은 경험을 할 수 있게끔 자리를 마련해주기도 했고요. 유하용 사우 덕분에 사우들과 즐거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인천공장 기계팀 김영우 사우 ▶︎ 변재욱 사우
제 사수인 변재욱 사우를 칭찬합니다. 신입 시절부터 많이 챙겨주시고 지금까지 업무적으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저뿐만 아니라 팀원 모두를 끌어주는 분이라서 우리 팀의 든든한 대들보라고 생각합니다.
인천공장 기계팀 최용석 사우 ▶︎ 유용현 사우
인천공장 설비팀에서 근무하고 있는 유용현 사우를 칭찬하고 싶습니다. 한자리에서 묵묵하게 근무하며 맡은 책임을 다 하는 모습이 좋은 본보기가 되어줍니다.
포항공장 스크랩구매2팀 권세범 사우 ▶︎ 고승백 사우
포항공장 원료자재팀의 고승백 사우를 칭찬합니다. 저희는 스크랩을 구매하는 업무를 하고 있습니다. 스크랩 구매 업무는 공장에서 잘 적치하는 게 굉장히 중요한데요. 아무리 많은 양을 사도 효율적으로 적치하지 못하면 다시 되돌려줘야 하기 때문이죠. 고승백 사우는 스크랩 구매가 원활하게 이루어질 수 있게 효율적으로 스크랩을 적치해주고요. 다른 업무적인 부분도 잘 협조해주십니다. 고승백 사우 같은 분들이 있어 저희 팀이 스크랩 구매 경쟁력을 가질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인천공장 환경관리팀 황흥열 사우 ▶︎ 환경관리팀 팀원
저는 현대제철 인천공장 환경관리팀 팀원들을 칭찬합니다. 우리 팀은 팀워크가 잘 이루어지고 업무에서 맡은 바를 충실하게 실행하기 때문입니다.
인천공장 대형제강부 김요한 사우 ▶︎ 김형천 사우
김형천 사우를 칭찬합니다. 김형천 사우는 테니스 실력자인데요. 테니스 연습을 자주 할 수 있도록 동호회원들을 항상 이끌어주고 테린이들을 위해 원포인트 레슨도 자주 해주십니다. 현대제철 테니스 동호회의 기둥이 돼주시는 정말 감사한 분입니다.
당진제철소 연주1부 오종철 사우 ▶︎ 정성훈 사우
당진제철소 연주1부에 정성훈 사우를 추천합니다. 업무적으로 모든 면에서 항상 모범이 되고 매사에 솔선수범해서 현장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하십니다.
당진제철소 전기로품질팀 지영식 사우 ▶︎ 김태성 사우
당진제철소 중앙설비팀 김태성 사우를 칭찬합니다. 김태성 사우도 자전거를 좋아해서 저랑 자전거를 자주 타는데, 같이 MTB에서 입상도 한 친구 같은 사우입니다. 운동도 열심히 하고 일도 성실히 해서 꼭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포항공장 특수강정정부 김시혁 사우 ▶︎ 박재민 사우
박재민 사우를 칭찬합니다. 요즘 젊은 사람답지 않게 열심히 일하는 모습을 보고 내가 선배로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줘야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그만큼 성실하게 일하는 친구입니다. 그래서 칭찬해주고 싶습니다.
글 「쇠부리토크」 편집팀
사진 김성헌 사진가, 김대진(지니에이전시), 차드 박(wavefilm)
영상 정유라(wavefilm)
※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안전하게 지키며 취재 및 촬영을 진행했습니다.
칭찬하는당신 정말 칭찬합니다
글 잘 보고 갑니다
좋은 기사 계속 부탁드립니다
글 잘 봤습니다. 앞으로도 좋은 기사 기대하겠습니다.
좋은 기사 항상 감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