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문결과] 쇠부리토크에 바란다 편
현철인이 뽑은 최고의 기사는?

새해 첫 동상이몽의 주인공 쇠부리토크입니다. 말하자면 쇠부리토크의 ‘자아비판’ 모먼트죠. 이번에도 쇠부리토크의 주요 독자층인 40대, 10년~20년 차를 비롯한 다양한 사우들이 설문조사에 참여해주셨어요. 쇠부리토크를 향한 사우님들의 소중한 의견에 귀를 쫑긋 세우고 구체적인 결과를 살펴볼까요?

현철인들의 소통 창구이자 놀이터 쇠부리토크에 현철인들은 얼마나 자주 방문했을까요? 33.33%의 현철인들이 평균 주 1~2회라고 대답했어요. 매일 방문한다는 현철인들도 28.57%였고요. 현철인들에게 쇠부리토크가 업무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내 소식을 접하는 창구가 되고 있다는 생각에 뿌듯함이 느껴지네요.

우리는 일로 만난 사이인 만큼 무엇보다 회사에 관심이 많은 현철인들! 사내 웹진인 쇠부리토크를 찾는 이유는 단연 사내 최신 뉴스와 문화가 궁금해서(52.38%), 임직원의 이야기가 궁금해서(10.71%)였습니다. 쇠부리토크에서 진행한 이벤트(33.33%)도 현철인들에게는 ‘인기’네요! 격주 금요일마다 더욱 빠르고 재밌는 뉴스를 전달하도록 노력할게요! 불끈!

바쁜 업무 속에서도 현철인들은 쇠부리토크 속 콘텐츠에 뜨거운 관심을 보여주었어요. 쇠부리토크에서 관심 있는 기사가 보이면 클릭해서 내용까지(54.76%) 정독하며 쇠부리토크를 즐기는 열독자의 면모가 바로 그것! 거의 모든 기사와 정보를 다 읽는 현철인들도 29.76%에 달했어요.

쇠부리토크에 대한 만족도도 높았어요. 쇠부리토크에 만족하는 현철인들이 77.09%(만족한다 56.52%, 매우 만족한다 20.57%)나 되었어요. ‘불만족한다’와 ‘매우 불만족한다’는 단 한 명도 없었다는 사실! 현철인들의 쇠부리토크에 대한 애정, 이 정도면 짱이죠.

쇠부리토크에서 현철인들이 가장 즐겨 보는 코너는 바로 이벤트(26.19%)였어요. 문제를 풀면서 사내 정보력도 높이고 경품도 타는 일석이조 이벤트에 현철인들이 마음을 빼앗겼네요! 핫한 회사 소식을 전하는 쇠부리 뉴스와 현장 브리핑(23.81%)도 현철인들이 즐겨 보는 코너였습니다. 화제의 사우를 소개하는 아이언맨(16.67%), 프로취미러인 사우에게 취미 꿀팁을 듣는 취미생활백서(9.52%)와 같이 내 주변에서 함께 일하는 사우들이 등장하는 코너도 현철인들에게는 인기였어요.

사우들은 쇠부리토크의 또다른 재미인 토큰을 어떻게 모을까요? 매일 10토큰씩 적립해주는 출석체크 방식(51.00%)을 가장 선호했어요. 매달 매일 출첵해주시는 사우들의 도장과 댓글을 볼 때마다 힘이 솟아요. 또한 기사 하나를 클릭할 때마다 1토큰을 적립하는 방식(34.71%)과 동상이몽 설문참여 시 10토큰을 적립하는 방식(13.10%)이 뒤를 이었어요. 제보게시판에 제보만 해도 10토큰이 적립되고 제보가 선정되면 무려 50토큰이나 지급된다는 것 잊지 마세요~! 소소한 제보도 환영합니다.

이왕이면 다홍치마라고 했나요? 좋은 콘텐츠도 보고, 이벤트 경품까지 득템한다면 더할 나위 없이 좋겠죠, 현철인들이 지난해 가장 좋다고 꼽았던 이벤트 경품은 2021년 9~10월 경품이었던 블루투스 이어폰(40.48%)이 차지했어요. 쇠부리톡그림 경품으로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폴라로이드 카메라(28.57%)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쓸 수 있는 커피 기프티콘(13.10%)도 인기 경품으로 꼽혔어요.

디지털 세상을 사는 우리, 온라인으로 언제 어디서든 소통이 가능해졌죠. 쇠부리토크도 현철인들과 더 가까이 친절하게 소통하기 위해 2021년 5월부터 카카오채널을 운영해왔어요. 일대일 채팅 메시지를 통해 궁금한 점도 바로 물어볼 수 있죠. 아쉽게도 현철인들의 47.83%는 이런 활용법을 자세히 몰랐다고 해요.

앞으로는 카카오채널 일대일 메시지를 자주자주 이용하며 소통해요. 담당자에게 전화할 필요 없이 카톡으로 톡톡 물어보세요! 아래 [쇠부리토크와 채팅하기] 버튼을 눌러 지금 바로 마음을 전해보세요!!! 편집팀이 친절하게 답변해드립니다.

새해가 밝았지만 코로나19로 여전히 일상 회복이 어려운 시기예요. 그렇지만 우리 너무 우울해 말아요. 올해도 쇠부리토크의 즐거운 이벤트가 기다리고 있으니까요. 2022년 현철인들이 가장 바라는 이벤트는 창립기념 룰렛 이벤트(55.95%)였어요. 올 창립기념일에도 선물 철철 드리는 룰렛 이벤트로 찾아뵐게요.

2022년 쇠부리토크는 어떤 모습으로 여러분을 찾아갈까요? 현철인들은 올해 「쇠부리토크」에 더 흥미롭고 다양한 콘텐츠(57.14%)가 소개되길 기대했어요. 또한 사우들의 소식을 더 많이 접할 수 있도록 동료 사우 및 팀 인터뷰 강화(19.05%)를 개선사항으로 꼽았습니다.

이번 설문조사를 진행하며 「쇠부리토크」 편집팀은 뜬금없이 좀 설렜습니다. 현철인들의 쇠부리토크에 대한 관심과 뜨거운 애정을 엿볼 수 있었거든요. 현철인들의 바람을 담아 더욱 알찬 쇠부리토크로 거듭나겠습니다. 2022년에도 현철인들에게 더 친근하게 다가가는 쇠부리토크로 곁에 있겠습니다. 쇠부리토크 2022년도 가~즈아!

  • 쇠부리토크 제작진님 감사합니다~

    0
  • 추천합니다!

    0
  • lmj*** 댓글:

    쇠부리 토크 화이팅!

    0
  • 가~즈아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