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의 통합보고서 『2020 Beyond Steel』이 미국커뮤니케이션 연맹(League of American Communications Professionals, LACP)이 주관한 ‘LACP 비전 어워즈’에서 금상을 수상했다.
‘LACP 비전 어워즈’는 세계적인 권위를 자랑하는 마케팅 조사기관, 미국커뮤니케이션 연맹이 주관하는 연차보고서 및 지속가능경영보고서 경연대회다. 우수작품은 대상(Platinum), 금상(Gold), 은상(Silver), 동상(Bronze)으로 시상된다. 이번 대회에는 20개 국가의 1000여 개 기업, 정부 기관, 비영리단체 등이 참가해 경연을 펼쳤다.
『2020 Beyond Steel(2020 비욘드 스틸)』은 통합보고서 부문 심사에서 총 8개 평가항목(첫인상, 표지 디자인, 최고 경영자 메시지, 내용 구성, 재무 보고, 창의성, 내용의 명확성, 정보 전달력) 중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총 100점 만점에 98점을 획득하면서 금상을 영예를 안았다.
회사는 기존에 발간되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연차보고서’를 결합해 2016년부터 ESG 정보공개 대응을 위한 ‘통합보고서’를 발간하고 있다. 이번에 수상한 통합보고서는 ESG 주요 성과를 이해관계자 요청에 맞춰 최적화하고 사회적 가치를 정량 데이터로 공개하는 등 지속가능경영 중장기 전략체계 중심으로 구성되었다.
회사 관계자는 “현대제철의 지속가능 메시지를 담은 통합보고서가 좋은 성과를 얻게 되어 기쁘다”고 밝히며 “이번 수상을 통해 통합보고서가 이해관계자와 보다 원활하게 소통할 수 있는 창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통합보고서 『2020 Beyond Steel』은 회사 공식 홈페이지(https://www.hyundai-steel.com)에서 열람이 가능하다.
오늘하루도 안전작업하세요
현대제철 임직원분들 화이팅!!!
미국 비전 어워드 수상 축하합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