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름만 들어도 가슴 뛰는 단어, 바로 ‘여행’이다. 자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날을 기다리며 나의 여행 타입과 나에게 딱 맞는 여행 스타일을 미리 알아보고 준비해보자.
막상 떠나보니 취향에 맞지 않는 여행지라서, ‘찐친’이라 생각했는데 알고 보니 여행 스타일은 완전히 달라서 등등의 이유로 최악의 시간을 보낸 경험이 한 번 쯤은 있을 것이다. 여행도 떠나기 전 충분히 준비하고 나에 대해 알아야 더 즐겁게 보낼 수 있다.
TYPE 1. 모험도전형에게는 액티비티 여행이 제격
(왼쪽부터)플라이스테이션, 루지, 산악자전거
모험을 즐기고 도전하기 좋아하는 당신에게는 여행지에서 편안하게 쉬는 건 시간 낭비에 불과하다. 스릴 넘치는 스포츠에 도전하고, 등산 등 각종 레포츠 활동을 통해 새로운 경험을 마음껏 즐겨 보시길. 모험도전형에게는 정해진 스케줄대로 움직이기 보다는 즉흥적으로 모험을 떠나거나 호기심을 자극하는 활동을 통해 자유롭게 여행하는 것을 추천한다.
+추천 여행지
용인 플라이스테이션
몸에 아무런 장치도 하지 않은 채 공중으로 뜨는 이색 체험을 할 수 있는 곳. 실내에서 스카이다이빙을 해볼 수 있다. 개인별 체형과 무게에 따라 바람을 조절해 몸을 공중으로 띄워주는데 스릴이 넘친다.
횡성 루지체험장
평소 운전을 좋아하고 짜릿한 스릴을 즐긴다면 루지를 추천한다. 횡성 루지체험장은 치악산 기슭의 옛 국도에 조성된 곳으로 정상에서 출발해 전체 교차로까지 2.9km에 걸쳐 신나게 달려볼 수 있다. 루지는 썰매 형태의 무동력 카트로 운전면허 없이도 누구나 탑승 가능하다.
단양팔경 산악오토바이
평행도로를 달리는 강변코스와 좀 더 아찔한 스릴을 경험할 수 있는 산악 코스 두 가지 중 선택할 수 있다. 산악코스를 선택하면 고불고불 비포장 산길을 따라 정상까지 산악오토바이를 타고 달리는데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하며 달리는 기분이 상쾌하다.
TYPE 2. 미식탐험형이라면 식도락 여행
여행을 떠나기 전부터 아침은 어디에서 먹고, 커피는 어느 카페가 유명한지, 저녁 먹기 좋은 레스토랑까지 미리 리스트업하는 당신은 진정한 미식탐험자. 맛있는 음식을 먹는데 드는 시간과 돈은 중요하지 않다. 중요한 건 맛과 멋! 가오픈 중인 신상 맛집의 인증샷을 찍어 SNS로 공유하는 것까지 놓치지 않는다면 고수 중 고수라 할 수 있다.
+추천 여행지
경주 경리단길
서울에 가로수길, 망리단길이 있다면 경주에는 젊은이들로 북적이는 경리단길이 있다. 좁은 골목을 사이에 두고 퓨전 음식점부터 카페, 술집까지 맛집이 가득하다. 하루 종일 먹거리만 탐방해도 24시간이 모자란다.
순천 여행
미식가 허영만이 전국의 맛집을 추천하는 TV 프로그램인 <식객 허영만의 백반기행>이 인기다. 이곳에 소개된 모든 곳이 화제가 되지만 그 중에서도 전남 순천에 등장했던 한정식집은 무려 26가지 반찬이 등장해 그야말로 ‘상다리가 휘어질’ 정도의 진수성찬을 자랑하며 폭발적인 관심을 받았다. 물 하나도 까다롭게 고르는 미식가라면 허영만을 따라 맛의 고장 순천 미식로드를 탐방해 볼 것을 추천한다.
제주 애월
제주에서 가장 핫한 지역을 고르라면 애월이 아닐까. 그중에서도 SNS를 뜨겁게 달구고 있는 곳은 랜디스 도넛인데, 유명 인플루언서들도 이 도넛을 먹기 위해 길게 줄을 선다. 애월에는 바닷가를 끼고 있는 풍경 좋은 카페들이 많은데 몽상드애월, 하이엔드제주, 팜파네, 봄날, 지금이순간 등이 대표적인 곳이다.
TYPE 3. 유유자적형이라면 호캉스가 딱!
(왼쪽부터)아원고택, 쌍산재, 힐리언스선마을
여행은 자고로 지친 몸과 마음을 충전하기 위해 떠나는 것이라고 생각하는 유유자적형에게는 숙소에 머무르며 마음껏 휴식을 취하는 호캉스가 딱이다. 이런 타입에게 무엇보다 중요한 건 편안한 잠자리와 편리한 시설을 갖춘 숙소를 고르는 것. 또한 많은 곳을 이동하기 꺼려하기 때문에 숙소 주변에 아름다운 바다나 산책로가 갖춰져 있는 자연친화적인 곳을 선택하길 추천한다.
+추천 여행지
전북 완주 아원고택
호텔과 달리 독채로 운영되고 문만 열면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완벽한 자연친화적 휴식을 선사한다. 조용한 한옥에서 오롯이 나만을 위한 고즈넉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강원 홍천 힐리언스선마을
자연의학자 이시형 박사가 조성한 산 속의 리조트. 깊은 산 중에 조성된 곳으로 어느 곳에서나 자연을 즐길 수 있다. 건강한 몸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며 트레킹, 운동, 명상, 영양 강의 등 다양한 테마의 데일리 프로그램을 이용해볼 수도 있다.
전남 구례 쌍산재
인기리에 방송되고 있는 예능 <윤스테이>의 실제 고택. 여러 채의 한옥 사이 넓은 마당과 정원이 있어 머무는 것만으로도 여행지를 방문한 듯한 기분을 들게 한다. 아름다운 고택과 대나무 숲길의 조화도 멋스럽다.
출처 : 플라이스테이션 홈페이지, 힐리언스선마을 홈페이지, TvN 윤스테이, 아원고택 홈페이지 캡쳐
해외여행도 하루빨리 가고싶네용 ㅎㅎ
나도 여행가고싶어요
코로나야 빨리 가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