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분임조, 제46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수상

당진제철소, 인천공장, 포항공장의 품질분임조가 8월 24일부터 28일에 걸쳐 진행된 제46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당진제철소, 인천공장, 포항공장의 품질분임조가 8 24일부터 28일에 걸쳐 진행된 제46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품질분임조는 기업 내 자주적인 개선활동으로 현장의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품질을 혁신하는 소그룹을 말한다.

 김동운(포항공장 품질보증팀)
 분임조 스마트(당진제철소 후판1부)
 분임조 백호(당진제철소 코크스화성부)
 분임조 미래로(포항공장 롤생산부)
 분임조 북극곰(당진제철소 가스설비팀)
 분임조 아이언맨(당진제철소 제강2부)
 분임조 반딧불(인천공장 기계팀)
 분임조 스펙트럼(인천공장 품질보증팀)
 분임조 황소(인천공장 기계팀)
 분임조 진돗개(당진제철소 제강정비팀)

한국표준협회 주관, 대구광역시와 국가기술표준원이 주최한 이번 행사에서는 전국 지역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304개의 분임조가 출전했다. 사무간접, 6시그마, 현장개선 등 7개 분야 중 회사의 10개 품질분임조가 각각 금상 3, 은상 3, 동상 4개를 수상했다. 먼저 당진제철소의 백호, 스마트 분임조 및 포항공장 품질보증팀의 김동운 주임이 각각 사무간접, 6시그마, 제안사례 분야에 출전해 금상 수상의 기쁨을 누렸다. 은상에는 당진제철소의 아이언맨, 북극곰 분임조 및 포항공장의 미래로 분임조가 영광을 누렸고, 당진제철소의 진돗개와 인천공장의 황소, 스펙트럼, 반딧불 분임조는 동상을 수상했다. 이번 대회는 코로나19로 인해 발표는 생략됐으며 서면 심사를 통해 평가가 이루어졌다.

회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임직원들이 현장을 혁신하려는 의식을 강화하고 대외 회사 품질 이미지를 제고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6회 전국품질분임조 경진대회 수상 상세 내용

recommend 0
Comments 1
  1. 고생들 많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