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인은 유럽 여행지 중에서도 누구나 한번쯤은 꼭 가고 싶어하는 나라죠.
저도 최근에 가족과 함께 여행을 다녀왔답니다. 플라멩고와 투우 등 거리 곳곳에 특유의 문화가 녹아있고 볼거리, 먹을 거리가 풍부하며 축구의 나라로도 유명한 매력 넘치는 스페인으로 떠나볼까요~

가우디의 도시, 바르셀로나
가우디의 도시이자 스페인축구의 성지 바르셀로나는 스페인에서 두 번째로 큰 도시입니다. 피카소와 가우디를 배출한 예술의 도시이기도 하죠. 특히 가우디의 작품을 따라 여행하는 코스는 여행객들에겐 빼놓을 수 없는 코스입니다. 형형색색 타일 조각이 펼쳐져 있는 ‘구엘공원’과 ‘가우디 대성당’은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또한 1883년에 건축을 시작하여 지금까지 짓고 있는 가우디의 대표작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은 가우디 사후 100주년이 되는 2026년에 완공될 예정이라고 하니 그 규모와 정교함은 놀랄만합니다.
아직 안 가보신 분들은 꼭 가보시길 추천합니다!

플라멩코와 투우의 본고장, 세비야
세비야는 플라멩코와 투우의 본고장으로 야경이 무척 아름다운 곳입니다. 세계에서 가장 큰 고딕양식의 건축물인 대성당과 히랄다 탑은 이곳 세비야의 대표 명소이죠. 대성당은 1402년부터 약 1세기에 걸쳐 건축되었다고 해요. 오랜 시기에 걸쳐 지어진 만큼 여러 건축 양식이 섞여 있고 콜럼버스의 유골이 안치돼 있는 곳으로도 유명합니다. 배우 송혜교와 송중기 부부도 이곳 세비야로 신혼여행을 다녀갔다고 하더군요. 세비야에선 오페라와 플라멩코 공연을 꼭 구경해 보시길 권합니다. 스페인 여행의 좋은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랍니다.

이슬람 문화가 배어있는 그라나다
800년간 이슬람의 지배를 받았던 그라나다에는 이슬람 문화가 곳곳에 자리하고 있어 스페인의 다른 도시들과 또 다른 매력을 발산합니다. ‘알함브라 궁전’은 그 중 대표적인 이슬람 상징 건축물이죠. 그 웅장함과 신비로움은 이슬람 건축물 중 최고의 걸작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특히 니콜라스 전망대에서 바라보는 알함브라 궁전의 야경은 그야말로 일품이니 절대 놓치지 마세요~
취재_임영근(당진제철소 설비진단팀)

TIP 스페인에 가면 꼭 맛봐야 할 음식

파에야(Paella)
파에야는 프라이팬에 고기, 해산물, 채소를 넣고 볶은 후 물을 부어 끓이다가 쌀을 넣어 익힌 스페인 전통 쌀 요리다. 사프란을 미지근한 물에 1시간 정도 담가 놓았다가 노란 물이 우러나면 이 물을 요리에 쓰기도 하는데 이렇게 사프란 가루로 요리한 빠에야는 스페인 방문 시 반드시 맛봐야 할 추천 음식이다.

감바스알아히요(Gambas al Ajillo)
감바스는 새우를, 아히요는 마늘 소스를 뜻한다. 감바스알아히요는 스페인의 술집에서 흔히 맛볼 수 있는 안주로 새우를 마늘소스에 튀겨 만들어낸 것.
레드 와인에 과일 등을 차게 섞어 마시는 스페인 대표 주류 샹그리아(Sangria)와 함께 맛보면 금상첨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