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제조 분야 성과혁신 우수과제 포상 실시

전문 컨설팅을 통해 진행된 143건의 과제 중 우수 과제에 대한 포상이 열렸다.

회사는 2020 제조 분야 성과혁신 우수과제 포상을 실시하여 임직원들의 노고를 치하했다.

회사가 2020년 수행된 제조 분야 혁신 과제 중 우수 과제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사업부별로 일대일 맞춤식 컨설팅을 받은 143건 과제 중 전문위원회 평가 결과 48건의 과제가 우수 과제로 선정됐다. 선정된 과제별 리더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그 외에 과제 수행을 위해 노력한 102명의 과제 리더들에게는 소정의 도서를 지급했다.

성과 혁신 과제는 전문 컨설팅을 통한문제해결 방법론 습득 및 프로젝트 기반 일하는 방식 변화라는 슬로건 아래 이루어졌다. 전사 제조 부분에서 사업부 중점 추진 업무, 원가 절감, 생산성 향상, 품질 비용 개선 등의 주요 과제 143건이 진행됐다. 일대일 맞춤식 과제 컨설팅은 과제 수행 기간 동안 격주로 진행됐으며 과제 유형에 따라 문제 해결 방법론(DMAIC, DFSS ) 교육, 데이터 분석 및 통계 툴(Minitab) 활용 기법 등을 적용함으로써 과제 수행의 완성도를 높였다.

회사는 이번 과제 컨설팅을 통해 수익성 향상, 원가 절감, 품질 개선 등 핵심지표(KPI) 개선 효과를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핵심품질지표(CTQ)를 관리함으로써 향후 과제 수행 결과의 회귀를 방지하는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하는 첫걸음을 뗀 것에 대해 큰 의미를 두고 있다.

회사는 2021년에도 핵심 과제에 대한 전문 컨설팅을 진행할 계획이다. 현재 구축이 완료된 전사과제시스템(H-PMS)을 활용하여 과제를 등록하고 진행하는 한편 모니터링을 통해 완료 과제 중 우수한 과제에 대해서는 동기 부여를 위한 포상을 시행할 계획이다. 앞으로는 한층 다양화된 문제해결 방법론(DMAIC, DFSS, TRIZ, VE )에 대해 전문가 교육을 실시하고 이를 실제 업무에 적용함으로써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강화할 것이며 우수한 과제 컨설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혁신 과제 지원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발전시킬 계획이다.

2020년 제조 분야 성과혁신 우수과제 포상 수상자를 소개합니다

전문 컨설팅을 통해 진행된 143건의 과제 중 우수 과제에 대한 포상이 열렸다.

당진제철소 코크스화성부 윤문상 사우

과제를 수행하고 상까지 받아 정말 기쁩니다. 6시그마 방법으로 본 과제를 수행하면서 보다 체계적인 과제 수행 방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무엇보다 과제 수행에 열정적으로 참여해 준 동료들에게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제선 및 코크스 부문에서 보다 큰 성과를 낼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전문 컨설팅을 통해 진행된 143건의 과제 중 우수 과제에 대한 포상이 열렸다.

기술품질본부 ()냉연생산기술팀 이종범 사우

이번에 진행한 GI 도금 박리 개선 과제는 원인 파악, 적용, 검사 등 여러 유관부서가 함께 협력하여 진행되었습니다. 함께 힘써준 과제 관련 팀분들께 감사의 뜻을 전하고 싶습니다. 과제를 진행하다 보니 DMAIC 단계별로 현재 문제가 어느 단계에 있고 무엇이 필요한지 체계적으로 정리할 수 있었고 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향후에도 이와 비슷한 기회가 주어진다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전문 컨설팅을 통해 진행된 143건의 과제 중 우수 과제에 대한 포상이 열렸다.

연구개발본부 압연공정연구팀 이성철 사우

진행한 과제에 대해 대표로 저만 상을 받는 것 같아 미안한 마음이 앞섭니다. 동료, 후배들의 노력으로 다 같이 이룬 성과임을 알아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6시그마 과제를 진행하면서 기법에 얽매이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컨설턴트께서 방향을 잘 이끌어주어 업무 진행 시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특히 결과 분석이나 테스트 계획할 때 경험에 의존하는 것에서 벗어나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배우며 부족한 부분을 채울 수 있었습니다. 향후 업무 추진 시 제가 배운 것을 후배들에게 알려주어 도움을 줄 수 있을 것 같아서 정말 기쁩니다.

전문 컨설팅을 통해 진행된 143건의 과제 중 우수 과제에 대한 포상이 열렸다.

특수강사업본부 특수강기술개발팀 임성준 사우

이번 고응력 스프링강 절사량 저감 과제를 통해 6시그마 절차 및 수행도구에 대해 자세히 배우는 것을 넘어 목표한 성과까지 내어 기쁩니다. 유관부서 실무진을 대표하여 받는 상이라 생각합니다. 이번 경험을 토대로 앞으로 더 많은 과제를 수행하여 현대제철 특수강 경쟁력 강화에 기여하겠습니다.

전문 컨설팅을 통해 진행된 143건의 과제 중 우수 과제에 대한 포상이 열렸다.

인천공장 ()기계팀 권혁범 사우

고질적인 설비 문제를 어떻게 해결해야 할지 처음엔 막막했지만 지도위원님의 적극적인 지원으로 좋은 결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소통과 협업을 통해 결론을 도출하는 과정 속 큰 성취감을 얻을 수 있었고 설비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더 높일 수 있었습니다. 이번 일을 계기로 설비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면서 모두가 안전하고 즐겁게 일할 수 있는 공장이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습니다.

 쇠부리토크 편집부
사진 김대진(지니 에이전시)

recommend 0
Comments 2
  1. tae*** 댓글:

    축하합니다

  2. qkq*** 댓글:

    축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