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틴의 열정으로

흔치 않은 취미인 라틴댄스를 즐기는 이반 리브니코프 사우는 ‘라틴댄스 덕분에 활력이 넘치고 영업 활동에도 자신감을 갖게 된다’고 말한다.

1082호_별걸 다 추천_01_수정

미국, 중국, 인도 등에 퍼져 있는 회사의 해외법인에는 다양한 능력과 배경, 취미를 가진 사우가 많다. 오늘 소개하는 러시아법인 구매생산부의 이반 리브니코프(Ivan Rybnikov) 사우도 그중 하나다. ‘남자의 몸매가 예사롭지 않다’ 싶었는데 아니나 다를까 평소 ‘라틴댄스’를 즐긴단다. 5년 전부터는 선수로 라틴댄스 대회에 출전하고 있다는 이 푸른 눈의 사우를 만나 라틴댄스를 즐기며 사는 열정적인 생활에 대한 이야기를 들었다.

Q. 현재 소속과 맡고 있는 업무를 소개해주세요.
러시아법인 영업팀 소속으로 신규 사업 개발 담당자로 근무하고 있어요. 고객사를 발굴하고 계약을 통해 주문을 받아 발주를 진행합니다. 소재가 저희 법인에 도착하면 가공 후 고객사에게 납품합니다.

Q. 러시아법인에는 언제 입사하셨나요?
2017년 2월에 입사했으니까 벌써 2년 반이 지났네요.

이반 리브니코프 사우는 라틴댄스 중에 룸바와 자이브를 가장 좋아한다.

Q. 입사 동기가 궁금하네요. 전공과 관련이 있나요?
저는 자동차 엔지니어링을 전공했기 때문에 자동차 산업 관련 외국 기업에 입사하고 싶었어요. 현대는 러시아에서 누구나 인정하는 기업이죠. 학생 때 금속학을 제일 좋아했는데 지금 업무를 하면서 그 덕을 많이 보고 있어요.

Q. 현대제철에 입사했을 때 지인들의 반응은 어땠나요?
크게 축하해주었죠. 다들 제가 하는 일을 궁금해하고 현대제철에서 일하고 싶어합니다.

Q. 라틴댄스는 언제 처음 배우기 시작했나요?
대학 졸업하고 바로 시작해서 약 15년 동안 하고 있어요. 취미로 즐기다 5년 전부터 선수로 활동하기 시작했지요.

Q. 주로 주말에 라틴댄스를 즐기나요?
주말과 평일을 포함해 1주일에 3일~5일, 2시간씩 연습해요. 1주일 내내 연습할 때도 있고요(웃음).

이반 리브니코프 사우는 주말에도 경쟁자들을 떠올리며 연습에 나선다.

Q라틴댄스에는 룸바, 삼바, 차차차, 자이브 등이 있지요. 가장 좋아하는 종목은 무엇인가요?
룸바와 자이브를 제일 좋아하지만 유럽댄스 종목(슬로 왈츠, 탱고, 비엔나 왈츠, 폭스트롯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내고 있어요. 그래서 모든 종목을 열심히 연습하고 있습니다.

Q라틴댄스 대회 수상 경력도 있으신가요?
그럼요. 제가 사는 도시에 매주 주말 라틴댄스 토너먼트 대회가 열리는데 거기서 상을 탄 경험이 있어요.

Q라틴댄스의 즐거움을 세 가지로 꼽는다면 무엇일까요?
첫째, 라틴댄스는 아름답습니다. 저는 댄스 영상을 찾아보고 라이브 공연 관람하는 것도 좋아해요. 둘째, 유익한 도전입니다. 자신의 한계를 극복하는 방법을 터득할 수 있거든요. 셋째, 하루 일과가 끝난 후 몸의 긴장을 풀어줄 수 있습니다.

Q. 라틴댄스를 즐기면 회사 업무의 중압감을 잊을 수 있을 것 같은데요, 정말 그런가요?
맞아요. 라틴댄스를 즐기면 활력을 되찾고 기분을 전환시킬 수 있어요.

1082호_별걸 다 추천_07
1082호_별걸 다 추천_08_수정

라틴댄스 선수로 활동하면서 평소 업무에도 자신감을 갖게 된다고 말하는 이반 리브니코프 사우.

Q. 라틴댄스는 평소 업무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나요?
라틴댄스를 배우면 올바른 자세를 유지하게 되고, 감정 조절 방법도 터득하게 돼요. 뿐만 아니라 대회에 출전하면 두려움을 극복하고 자신감을 키울 수 있지요. 이 모든 것들이 긍정적인 시너지 효과를 내서 업무를 할 때도 큰 도움이 됩니다.

Q. 회사 업무를 보면서 라틴댄스까지 즐기면 체력적으로 힘들지 않나요?
물론 가끔 힘이 들지요. 저도 주말에는 다른 사람들처럼 쉬고 싶어요. 하지만 그럴 때마다 지금도 열심히 준비하고 있을 경쟁자들을 떠올리면서 연습에 나섭니다.

Q. 한국 본사에는 공장마다 다양한 동호회가 있습니다. 러시아법인에는 라틴댄스 동호회가 있나요?
안타깝게도 없어요. 대신 훌륭한 축구 동호회가 있지요. 러시아법인에도 저처럼 라틴댄스를 즐기는 사우는 거의 없어서 제 취미를 얘기하면 다들 놀라곤 해요.

Q. 당신의 라틴댄스 파트너를 소개해주세요.
예카테리나예요. 최근에 저랑 결혼한 제 아내죠(웃음).

라틴댄스의 마법일까? 현대제철 직원 이반, 라틴댄스 선수 이반 모두 활기가 넘친다.

Q. 현대제철 직원으로 앞으로의 꿈, 계획은 무엇인가요?
저는 어려움을 극복하고 성과를 내는 걸 좋아해요. 앞으로도 회사를 위해 좋은 고객사를 많이 찾는 것이 제 계획입니다.

Q. 라틴댄스 애호가, 라틴댄스 선수로서의 계획은요?
국제 선수권 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고 싶어요. 물론 그렇게 되려면 더 많이 연습하고 노력해야겠죠.

Q. 라틴댄스를 해보고 싶은데 망설이고 있는 한국 본사와 러시아법인 사우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부탁드리겠습니다.
여러분! 가장 중요한 것은 첫발을 딛는 것입니다. 먼저 살사 파티나 스포츠댄스 토너먼트 대회에 참석해보세요. 그리고 실패를 두려워하지 마세요. 처음 10년 정도는 춤을 배우는 게 힘들 수도 있지만 그다음부터는 훨씬 쉬워진답니다.

「쇠부리토크」 편집팀

recommend 0
Comments 1
  1. GREAT~♡